한 남성이 고양이에게 아이스크림을 주는 영상이 트위터상에 올라오면서 때아닌 동물학대 논란을 불러 일으키고 있습니다.
아이스크림을 먹은 고양이는 갑자기 밀려온 두통으로 고통스러워했고 이를 본 남성은 그런 고양이를 웃으며 지켜봐 동물학대라는 지적이 제기된 것인데요.
현지 시간으로 지난 8일 한 누리꾼은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태어나 난생 처음 아이스크림을 먹고 괴로워하는 고양이 모습이 담긴 영상을 게재했습니다.
영상에 따르면 집사로 보이는 남성이 숟가락 손잡이 부분에 아이스크림을 조금 떠서 자신에게 가까이 다가온 고양이에게 먹였죠.
아무런 의심없이 남성이 주는 아이스크림을 맛본 고양이는 두통으로 고통스러워했고 그 모습이 고스란히 영상에 찍혔습니다.
트위터에 영상을 올린 누리꾼은 "이 고양이가 처음 아이스크림을 먹는 모습을 모두가 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아이스크림 먹는 고양이 영상은 누리꾼들 사이에서 빠르게 확산됐고 고양이에게 아이스크림을 먹여도 된다, 안된다라고 의견이 엇갈렸는데요.
전문가들은 아이스크림을 고양이에게 먹이는 것은 안 좋다고 지적합니다. 아이스크림을 먹여 생기는 두통이 고양이 건강에 해롭다는 것입니다.
또한 고양이 대부분이 유당불내증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고양이 위장에 문제가 될 수 있어 아이스크림을 먹여서는 안된다고 경고하기도 했습니다.
I think we should all watch this cat try ice cream for the first time. pic.twitter.com/Y5t5nuMiDI
— no cuts no buts no coconuts (@damn_elle) June 8, 2020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