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뿔소가 두 눈 가려진 채 다리 묶여 거꾸로 헬리콥터에 매달려 날고 있었던 이유

애니멀플래닛팀
2020.06.02 13:49:32

애니멀플래닛Pete Oxford / mediadrumworld


하늘 위를 그것도 거꾸로 매달린 채 날고 있는 검은 코뿔소가 있습니다. 도대체 무슨 일이 벌어졌길래 검은 코뿔소는 하늘을 날고 있었던 걸까.


영국 일간 미러에 따르면 3년 전인 지난 2017년 남아프리카 하늘 위에 하늘을 날고 있는 검은 코뿔소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됐는데요.


사진작가 페트 옥스포드(Pete Oxford)는 두 눈을 가린 상태로 다리가 묶여져 헬리콥터 거꾸로 매달려 있는 검은 코뿔소 모습을 사진에 담았습니다.


무슨 일이 벌어진 것일까. 사실 사진 속 검은 코뿔소는 남아프리카 북부지방으로 운반하던 중에 찍힌 것이라고 합니다.


애니멀플래닛Pete Oxford / mediadrumworld


이유는 검은 코뿔소의 뿔을 노리고 불법 포획하려는 밀렵꾼들 때문에 몸살을 앓자 안되겠다 싶었던 관계자들이 새로운 서식지로 코뿔소를 옮기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실제로 코뿔소의 뿔은 효능이 좋은 약재라고 입소문 타면서 밀렵꾼들 사이에서 돈벌이 목적으로 무분별하게 포획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진 속 검은 코뿔소 이외에도 15마리의 코뿔소가 밀렵꾼들을 피해 다른 지역으로 옮겨졌다고 하는데요. 씁쓸한 현실을 보여주는 현장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한편 세계자연보호기금에 따르면 현재 남아 있는 검은 코뿔소는 5천여마리도 안되는 상황이라 이에 대한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지적입니다.


애니멀플래닛


애니멀플래닛Pete Oxford / mediadrumworld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