솜뭉치처럼 동그랗고 새하얀 몸통에 '붉은빛' 띄는 새빨간 눈을 가진 알비노 올빼미

애니멀플래닛팀
2020.04.17 18:22:21

애니멀플래닛youtube_@EvaVid


태어날 확률이 10만분의 1일 정도로 보기 힘들다는 알비노 올빼미가 있어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한 유튜브 채널에는 그동안 본 적이 없던 올빼미 모습이 담긴 영상이 올라와 누리꾼들 사이에서 사실 여부를 두고 공방이 벌어졌는데요.


공개된 영상에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올빼미가 아닌 머리부터 발끝까지 새하얗고 두 눈은 붉은 빛을 띄고 있는 치명적 매력의 올빼미 모습이 담겨져 있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youtube_@EvaVid


새빨간 눈을 가진 올빼미는 호기심 가득한 눈빛으로 주변을 두리번 거리며 쳐다봤는데요. 정말 두 눈으로 보고도 믿기 힘든 광경입니다.


분명 얼굴과 몸이 동글동글하다는 점에서 영락없는 올빼미지만 새하얀 털에 새빨간 눈을 가지고 있어 신화 속에서나 볼 법한 착각을 불러 일으키게 만드는데요.


새하얀 털에 몸은 둥글둥글한 이 올빼미는 선청성 유전 질환인 알비노를 앓고 있는 올빼미라고 합니다.


애니멀플래닛youtube_@EvaVid


알비노를 앓고 있을 경우 모세혈관의 투과로 동공이 붉게 보이기도 한다고 하네요. 알비노 올빼미의 눈이 빨간 이유입니다.


한편 멜라닌 세포에서의 멜라닌 합성이 결핍되는 선천성 유전질환인 알비노로 인해 두 눈이 새빨간 올빼미를 보고 있노라니 정말 신기할 따름인데요.


아래 영상을 통해 알비노 올빼미의 실제 모습을 직접 확인해보시죠.


애니멀플래닛youtube_@EvaVid


YouTube_@EvaVid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