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복판에서 바닥 뒹굴며 몸싸움 벌이고 있는 남성들에게 다가가 '붕가 붕가'하는 강아지

애니멀플래닛팀
2020.04.17 14:12:27

애니멀플래닛Duncan Thompson


도로 한복판에서 바닥 뒹굴며 몸싸움 벌이고 있는 남성들의 치열한 싸움을 한방에 말린 강아지가 있어 눈길을 사로잡게 합니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과 메트로 등에 따르면 아일랜드의 한 거리에서 두 남성이 서로 치고 박고 싸우는 일이 있었습니다.


당시 두 남성은 무슨 영문인지 알 수 없지만 사람이 많이 지나다니는 번화가 한복판에서 서로 치고 박고 싸우다 못해 바닥에 뒹굴며 몸싸움을 한참 벌이고 있었죠.


애니멀플래닛Duncan Thompson


길을 지나가던 사람들은 두 남성의 싸움을 그저 바라볼 뿐 선뜻 나서서 만류하는 사람은 없었습니다. 그때 어디선가 갑자기 강아지 한마리가 달려오는 것 아니겠습니까.


강아지는 한치의 망설임없이 바닥에 뒹구르며 싸우고 있는 남성들에게 뛰어가더니 한 남성의 몸에 올라가 갑자기 '붕가 붕가'라고 불리는 행위를 하는 것이었습니다.


아마도 강아지가 상황을 오해해서 이와 같은 행동을 벌인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제서야 강아지가 자신에게 올라와 있음을 알아차린 남성은 싸움을 중단했고 그렇게 두 사람의 싸움은 멈추게 됐죠.


애니멀플래닛Duncan Thompson


현장에 있던 사람들은 강아지의 이상 행동에 그저 당황하면서도 두 남성이 강아지 등장으로 싸움을 멈추자 놀라움을 감출 수가 없었는데요.


도대체 강아지의 눈에는 어떻게 보였길래 도로 한복판에서 싸우는 남성들에게 달려가 붕가 붕가라는 행위를 할 생각을 했던 것일까요. 정말 궁금합니다.


한편 강아지들에게 있어 붕가 붕가는 단순한 성적 욕구 표출이 아닌 친근감 혹은 관심, 애정도 등을 의미하는 애정표시 방식이라고 하네요.


애니멀플래닛Duncan Thompson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