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한테 겁없이 떼로 덤벼드는 자이언트수달에게 잔뜩 겁 먹고 달아나는 재규어

애니멀플래닛팀
2020.03.06 14:46:08

애니멀플래닛youtube_@Pantanal Jaguar Camp


최상위 포식자로 알려진 재규어가 떼로 덤비는 자이언트수달들에게 겁 먹고 쫓겨달아나는 굴욕적인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됐습니다.


2년 전인 지난 2018년 한 유튜브 채널에는 브라질 판타나우 지역에서 재규어 한마리가 자이언트수달 무리들에게 쭃겨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올라온 적이 있는데요.


상로렌수 강을 따라 내려가던 배에서 포착된 영상에 따르면 재규어 한마리가 강가에 앉아서 세상 여유롭게 주변을 두리번 거리고 있었습니다.


물속을 헤엄치고 있던 자이언트수달들은 재규어가 자신들의 영역을 침범했다고 판단, 하나둘씩 모여들기 시작했죠.


애니멀플래닛youtube_@Pantanal Jaguar Camp


자이언트수달의 경우 자기 영역을 지키려는 본능이 워낙 강한 탓에 포식자 재규어를 발견하고는 단체 행동에 돌입한 것이었습니다.


먼저 자이언트수달들의 우두머리인 수컷 자이언트수달에게 이와 같은 상황을 알리고 이리저리 미친 듯이 왔다갔다하면서 재규어의 시선을 빼앗었습니다.


잠시후 자이언트수달들의 수가 불어나기 시작했고 수컷 자이언트수달들이 다가와 공격을 하기 시작하자 당황한 재규어는 화들짝 놀라 그대로 달아나버렸죠.


애니멀플래닛youtube_@Pantanal Jaguar Camp


그렇다고 해서 재규어가 완전 자이언트수달들에게 겁을 먹은 아니라고 합니다. 다음날에도 재규어는 나무 아래에 다시 찾아왔다고 하는데요.


한편 이 곳에는 가장 큰 설치류인 카피바라를 비롯해 카이만 악어와 아나콘다 등 많은 포식자가 살고 있다고 합니다.


쟁쟁한 포식자들 사이에서 이곳의 강을 지배하고 있는 동물은 자이언트수달이라고 외신들은 전했는데요.


실제 자이언트수달의 경우 몸길이가 약 1.8m까지 자라고 우두머리의 경우는 2m를 넘으며 자기 영역을 지키려는 본능이 강해 누구나 침범하면 주저없이 공격한다고 하네요.


YouTube_@Pantanal Jaguar Camp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