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고픈 치타에 포위돼 잡아 먹힐 위기 처한 임팔라가 살아남기 위해 고른 '최후의 선택'

애니멀플래닛팀
2020.03.04 05:22:18

애니멀플래닛youtube_@truly


배고픈 치타의 먹잇감 표적으로 지목돼 쫓기는 임팔라는 어떻게 해서든 살아남기 위해 있는 힘껏 달리며 도망쳤습니다.


하지만 임팔라는 치타에게 포위대 꼼짝없이 잡아 먹힐 위기에 놓였고 눈앞에 세워져 있던 관광객의 차량 창문 안으로 쏘옥 들어 목숨을 건졌습니다.


지금으로부터 7년 전인 지난 2013년 해외 인기 유명 유튜브 채널에는 남아프리카공화국에 있는 크루거 국립공원에서 촬영된 영상이 올라와 화제를 모았던 적이 있는데요.


당시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갑자기 어디선가 임팔라 무리들이 도로 위로 달려와 도망치고 있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youtube_@truly


알고보니 치타들이 임팔라를 먹잇감 표적으로 지목하고 사냥하고 있었죠.


굶주림 때문에 신경이 예민해질대로 예민해진 치타는 어떻게 해서든 임팔라를 잡으려고 안간힘을 썼습니다.


물론 임팔라도 어떻게 해서든 살아남기 위해 있는 힘껏 도망치고 또 도망쳤죠. 쫓고 쫓기는 치열한 접전이 벌어졌습니다.


하지만 치타에게 벗어나기란 역부족이었고 결국 임팔라는 수세에 몰리기 시작했는데요.


애니멀플래닛youtube_@truly


그 순간 임팔라는 갑자기 하늘 위로 번쩍 뛰어오르더니 눈앞에 세워져 있던 관광객 차량 창문 안으로 쏘옥 들어가는 것 아니겠습니까.


임팔라는 차량 창문 안에 그대로 쏘옥 들어갔고 뒤를 빠른 속도로 뒤쫓고 있던 치타도 임팔라의 생각지 못한 행동에 그만 당황하고 말았습니다.


열심히 쫓던 임팔라가 눈앞에서 사라졌기 때문이죠. 다행히도 관광객 차량 창문 안으로 들어간 임팔라는 목숨을 건질 수 있었다고 합니다.


자칫 잘못하면 치타에게 잡아먹힐 위기의 순간에서 잔머리를 굴려 관광객 차량 창문 안으로 뛰어들어가 몸을 숨긴 임팔라.


애니멀플래닛youtube_@truly


어떻게 저런 생각을 해낼 수가 있는지 아무리 생각해도 정말 똑똑한데요.


임팔라는 소목 소과의 포유류로 케냐와 앙골라 남부, 남아프리카 북부에 걸쳐 서식하고 있다고 합니다.


치타한테 포위 당해 잡아 먹힐 위기의 순간에 극적으로 살아남은 임팔라의 당시 현장은 아래 영상을 통해 직접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보다가 임팔라의 생각지도 못한 행동에 화들짝 놀라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YouTube_@truly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