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보다 '몸집 10배' 작은 아기 코끼리 긴 코로 감싸더니 땅바닥에 내동댕이 치는 수컷 코끼리

애니멀플래닛팀
2020.02.22 09:18:00

애니멀플래닛Daily Mail


수컷 코끼리들에게 집단으로 폭행 당하는 아기 코끼리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돼 그 이유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3년 전인 지난 2017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남아프리카에 있는 아도엘리펀트국립공원(Addo Elephant National Park)에서 아기 코끼리를 학대하는 현장이 포착됐는데요.


당시 몸집이 10배나 넘는 큰 수컷 코끼리가 자신의 긴 코로 아기 코끼리를 감싸더니 이내 번쩍 들어올렸다가 그대로 땅바닥에 내리치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땅바닥에 떨어진 아기 코끼리는 소리를 지르며 고통스러워했지만 그 어느 누구도 수컷 코끼리를 말리는 코끼리는 없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


애니멀플래닛Daily Mail


오히려 수컷 코끼리는 발로 아기 코끼리를 툭툭 건드리면서 괴롭혔고 좀처럼 학대를 멈출 생각을 하지 않았는데요.


수컷 코끼리가 아기 코끼리를 학대하는 모습은 현장을 방문한 관광객들이 포착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또한 현장에 같이 있었던 전문 가이드 또한 이런 장면은 처음 본다면서 눈앞에서 펼쳐지는 아기 코끼리 학대 현장에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수컷 코끼리는 왜 아기 코끼리를 괴롭히고 학대했던 것일까. 전문가들은 짝짓기 시즌에 난폭해진 수컷 코끼리가 힘을 과시하려고 이와 같은 일을 벌인 것은 아닌지 추측했습니다.


애니멀플래닛


애니멀플래닛Daily Mail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