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쌩쌩 달리고 있는 고속도로 위에 떨어진 아기곰 목덜미 '앙' 물어 구하는 엄마

애니멀플래닛팀
2020.02.14 08:27:01

애니멀플래닛Ricky Forbes


자식을 향한 엄마의 마음은 사람이든, 동물이든 다 똑같나봅니다.


엄마곰은 차량이 쌩쌩 달리는 고속도로 위에 떨어진 아기곰을 구하려고 목덜미를 앙 문 채로 자신의 영역인 숲으로 돌아갔습니다.


6년 전인 지난 2014년 캐나다 앨버타주에 거주하는 릭키 포브스(Ricky Forbes)는 주말 브리티시컬럼비아주에 있는 쿠트네이 국립공원 고속도로를 지나가다가 놀라운 광경을 목격했는데요.


그건 다름아니라 고속도로 난간에서 도로 위에 떨어져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아기곰을 구조하는 엄마곰 모습이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


애니멀플래닛Ricky Forbes


놀라운 광경에 그는 서둘러 카메라를 꺼내 현장을 찍었는데요. 자칫 잘못하면 위험한 순간임에도 불구하고 엄마곰은 새끼곰을 구하려고 매우 침착해보였죠.


"차가 마구 지나다니는 고속도로 위에서 아기곰을 봤어요. 잠시 후 엄마곰이 나타나 도로 난간으로 목을 내밀어 아기곰의 목을 물고는 고속도로에서 빠져나갔죠. 정말 신기했습니다"


무슨 영문으로 아기곰이 고속도로 위에 떨어져 있었는지는 알 수가 없지만 분명한 건 엄마곰도 사람과 다를 바 없는 모성애를 지닌 엄마라는 사실입니다.


또한 사람이든, 동물이든 아기들을 돌보고 키우는 일은 보통 일이 아님을 다시금 새삼 느끼게 하는 장면이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


애니멀플래닛Ricky Forbes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