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에서 내려오는 무서운 호랑이"…누가봐도 그림과 '싱크로율 100%'라는 뚱냥이짤

애니멀플래닛팀
2020.02.12 09:44:40

애니멀플래닛온라인 커뮤니티


맹호하산(猛虎下山)이라는 단어 혹시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사나울 맹(猛)에 호랑이 호(虎), 아래 하(下), 메 산(山) 한자로 사나운 호랑이가 숲에서 내려온다라는 뜻을 지닌 단어죠.


또 다른 말로는 맹호출림(猛虎出林)이라고도 하는데 정확하게는 사나운 호랑이가 숲에서 나온다는 뜻으로 맹렬하고 빠른 기세 또는 그러한 위엄을 보이는 사람을 비유하는 말입니다.


애니멀플래닛온라인 커뮤니티


여기 맹호하산의 단어를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그림이 하나 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와 랜선 집사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는 뚱냥이짤.


왼쪽 그림은 앞서 말했듯이 사나운 호랑이가 숲에서 나온다라는 의미의 맹호하산입니다. 하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니 호랑이는 호랑이가 맞는데 토실토실하면서도 포동포동해 보입니다.


심지어 표정까지도 새초롬하게 뜬 눈빛 때문인지 무섭다기보다는 오히려 귀여운데요. 얼핏 떠오르는 것이 뚱냥이입니다.


애니멀플래닛온라인 커뮤니티


오른쪽 사진을 보시면 단번에 이해가 되는데요. 어쩌면 그림 속 호랑이 눈매와 포동포동한 몸집까지 싱크로율 100%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똑같습니다.


오히려 무섭다기보다는 더 귀엽다는 말이 나올 정도인데요. 여러분이 보시기에는 어떠신가요? 그림 속 호랑이와 사진 속 고양이 닮아도 너무 닮았습니다.


사진을 접한 누리꾼들은 "그저 크고 뚱뚱한 고양이", "아 너무 무섭다", "홍랑잉", "귀여워.. 뚠뚠 아고 무셔라ㅠㅠㅠ"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답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