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망미 넘치는 귀여움에 좌우 눈 색깔 서로 다른 '오드아이'로 매력 폭발한다는 검은 냥이

애니멀플래닛팀
2020.01.31 13:01:25

애니멀플래닛instagram_@milkyblvck


치명적인 귀여움과 함께 좌우 서로 다른 눈 색깔을 지닌 희귀 '오드아이' 검은 고양이가 랜선 집사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중국에 살고 있는 검은 고양이 니우나이(牛奶, 우유)는 다른 고양이들과 달리 한쪽 눈에는 블루, 또 다른 한쪽 눈에는 금빛을 띄고 있는 오드아이 검은 고양이인데요.


실제 니우나이 집사가 운영하는 인스타그램 속 사진을 보면 동그랗게 눈을 떴을 뿐인데 서로 다른 눈 색깔로 치명적인 매력을 뽐내는 고양이 니우나이 모습이 담겨져 있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instagram_@milkyblvck


처음에는 포토샵을 한 것 아니냐는 오해도 많이 받았다고 하는데요. 포토샵을 전혀 하지 않은 검은 고양이 니우나이의 눈이라고 합니다.


홍채 이색증으로 서로 다른 색깔을 띄고 있어 오드아이 검은 고양이라고도 불리는 니우나이. 너무 귀엽고 사랑스럽지 않나요?


치명적인 매력을 지닌 검은 고양이 니우나이 같은 선천성 오드 아이는 유전자에 의해 나타난다고 합니다.


애니멀플래닛instagram_@milkyblvck


빛의 양을 조절하는 홍채에 멜라닌 색소가 많으면 금빛을, 멜라닌 색소가 줄어들수록 녹색이나 청색으로 바뀌게 된다고 하는데요.


무엇보다도 특히 오드 아이라고 해서 시력이 떨어지지는 않는다고 하는군요. 너무 신기하지 않나요.


사진을 통해 오드아이 검은 고양이 니우나이의 매력을 접한 누리꾼들은 "첫눈에 반했어요", "눈이 너무 매력적이고 귀엽네요", "인형같아요"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애니멀플래닛


애니멀플래닛instagram_@milkyblvck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