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 벌리고 벽에 기댄 채 집사가 일하는 모습 빤히 지켜보는 고양이

장영훈 기자
2024.11.03 07:43:25

애니멀플래닛사람처럼 벽에 기댄 채 집사 지켜보는 고양이 모습 / reddit


왜 많고 많은 곳 중에서 하필 집사가 일하고 있는데 옆에서 이러는 걸까요. 혹시 자기랑 놀아주지 않고 일만 하는 집사에게 심드렁이 난 것일까요.


여기 다리 벌리고 벽에 기댄 채 집사가 일하는 모습을 뚫어져라 빤히 지켜보고 있는 고양이가 있어 웃음을 자아내게 합니다.


고양이는 왜 이러고 있는지 정말 궁금할 따름인데요. 이해하려고 해도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는 고양이의 돌발행동이 공개됐습니다.


애니멀플래닛매의 눈으로 일하는 집사 지켜보는 고양이 / reddit


사연은 이렇습니다. 고양이를 키우는 집사는 SNS를 통해 책상 앞에 앉아서 일하고 있는데 자신을 빤히 쳐다보는 고양이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한 것.


공개된 영상 속에서 고양이는 사람이라도 되는 것 마냥 다리를 벌리고 벽에 기대고 있었습니다. 심지어 앞발을 팔걸이하는 것 마냥 얹어놓은 채 집사를 바라보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그것도 매의 눈으로 집사를 지켜보는 고양이인데요. 그 와중에 꼬리는 살랑 살랑 움직여 상사가 일하는 모습을 관리 감독하는 듯 착각을 불러 일으키게 합니다.


사람처럼 벽에 기댄 채 집사 지켜보는 고양이 모습 / reddit


집사가 일하는 것이 마음에 안 들기라도 하는 듯 좀처럼 눈을 떼지 못하는 고양이 모습이 정말 너무 귀엽지 않나요.


보면 볼수록 순간 고양이 탈을 쓴 사람이 아닌가 의심이 들 정도로 너무 자연스러운 고양이 모습에 할 말을 잃게 합니다.


한편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고양이 아니라 사람인 줄", "너 지금 거기서 뭐해", "이게 바로 고양이 매력인가요", "볼수록 매력 터지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애니멀플래닛정말 이해하기 힘든 고양이의 모습 / reddit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