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과 로봇 기술이 발달하면서 식당에서는 사람 대신 서빙하는 일명 서빙 로봇을 심심찮게 볼 수 있는 요즘인데요.
정말 하루가 다르게 발달하는 기술력을 보고 있으면 감탄사가 절로 나오게 합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로봇은 다양한 영역에 투입되기도 합니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로봇개입니다. 로봇개의 활용도는 무궁무진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여기서 궁금한 점 한가지.
만약 진짜 강아지가 로봇개를 본다면 어떤 반응을 보일까. 실제로 SNS상에는 산책하러 나왔다가 맞은 편에서 걸어오는 로봇개를 본 진짜 강아지들이 있습니다.
과연 진짜 강아지들은 자신들을 향해 걸어오는 로봇개를 보고 무슨 생각이 들었고 어떤 반응을 보였는지 궁금한데요.
사연은 이렇습니다.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reddit) 등에는 집사 따라서 산책하러 나왔다가 로봇개를 마주한 두 진짜 강아지들 반응이 담긴 영상이 올랄온 것.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아무런 영문도 모른 채 세상 신난 표정으로 산책하러 나온 두 강아지들은 맞은 편에서 살아있는 것 마냥 걸어오는 로봇개를 보게 됩니다.
로봇개와 눈이 마주친 두 진짜 강아지들은 어리둥절한 모습을 보였죠. 외관으로 봤을 때 자신과 똑같은 것 같은데 아무리 봐도 이상해 보였기 때문인데요.
급기야 두 진짜 강아지들의 표정은 "도대체 이게 뭐야?"라고 물어보려고 하는 듯 보였습니다. 오히려 선뜻 로봇개에 다가가지 못하는 두 진짜 강아지들.
나중에 로봇개가 오히려 적극적으로 두 진짜 강아지들을 따라다니자 당황한 듯 두 강아지들은 멀리 피하려고 안간힘을 썼는데요.
아무래도 로봇개가 낯설 뿐만 아니라 자신과 닮았는데 오묘한 감정과 기분이 들어서 멀리하려고 한 것은 아니었을까.
한편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진짜 기술 많이 발전했네", "나였어도 로봇개 보면 도망칠 듯", "로봇개가 쫓아오면 기절하고 놀랄 듯", "너네 거기서 뭐해"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