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해서 건조대에 널어놓은 곰인형이 걱정됐던 강아지가 보인 감동적인 행동

장영훈 기자
2024.09.27 07:53:32

애니멀플래닛건조대에 널어져 있는 곰인형 걱정하는 강아지 모습 / instagram_@aww.cute.dogs


평소 강아지가 무척이나 애지중지하며 아끼는 곰인형이 있었습니다. 문제는 이 곰인형을 오랫동안 가지고 논 탓에 더러워도 너무 더러웠던 것.


하루는 날을 잡고 곰인형을 세탁한 집사는 뽀송뽀송하게 말리려고 건조대에 곰인형을 널어놓았는데요.


잠시후 곰인형이 진심으로 걱정됐던 강아지는 정말 생각지 못한 행동을 벌였다고 합니다. 그 모습을 본 집사는 웃음을 참을 수가 없었죠.


애니멀플래닛곰인형이 걱정돼 건조대 주변으로 다가가는 강아지 / instagram_@aww.cute.dogs


사연은 이렇습니다. SNS상에는 자신이 아끼는 곰인형을 집사가 세탁해서 건조대에 널어놓자 걱정된 강아지가 보인 행동이 담긴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공개된 영상 속에서 강아지는 건조대에 널어져 있는 자신의 곰인형을 발견하더니 두 발로 벌떡 일어서서 안부를 묻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강아지는 세탁해서 깨끗해진 자신의 곰인형을 아련한 눈빛으로 바라보면서 좀처럼 그 주변을 떠나려고 하지 않았는데요.


건조대에 널어져 있는 곰인형 걱정하는 강아지 모습 / instagram_@aww.cute.dogs


집사가 자신이 애지중지하게 아끼는 곰인형을 세탁했다는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된 강아지는 그 누구보다도 곰인형을 걱정하고 또 걱정했죠.


곰인형을 바라보는 강아지의 모습은 마치 "괜찮아? 내가 지켜주지 못해서 미안해"라고 말하는 듯 보였는데요.


평소 얼마나 녀석이 곰인형을 아끼고 좋아하는지 짐작하게 하는 대목입니다. 다만 곰인형이 아직 다 마르지 않은 탓에 평소처럼 품에 안지 못한 강아지.


애니멀플래닛건조대 널어져 있는 곰인형에게 안부 인시하는 강아지 / instagram_@aww.cute.dogs


도대체 곰인형이 얼마나 걱정됐으면 이렇게까지 행동을 하는 것일까요. 그만큼 강아지도 소중하게 여기는 물건이 있음을 이해하게 만드는 영상인데요.


이후 강아지는 뽀송뽀송하게 잘 말려진 곰인형을 품에 안고 좀처럼 떼어놓으려고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전보다 더 곰인형에 대한 애틋함이 강해진 셈이죠.


너무 더럽길래 세탁해서 건조대 널어놓은 곰인형이 진심 걱정돼 그 곁을 떠나지 못하는 강아지의 모습. 이처럼 강아지도 소중함을 놓치 않으려 노력한답니다.


애니멀플래닛곰인형에게 눈 떼지 못하는 강아지 모습 / instagram_@aww.cute.dogs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