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잠든 한밤중에 예상치 못한 퍼레이드 행렬 펼치는 이 동물의 귀여운 반전 정체

장영훈 기자
2024.07.17 00:56:49

애니멀플래닛한밤중에 펼쳐친 정체불명의 퍼레이드 / Luciana Castello Branco


인적이 드문 한밤중에 정체불명의 무언가가 무리를 지어서 거리를 걸어가고 있다면 얼마나 무섭고 소름이 쫙 돋을까요.


여기 실제로 모두가 잠든 한밤중에 예상치 못한 퍼레이드 행렬을 목격한 여성이 있습니다. 과연 이 행렬의 동물 정체는 무엇일지 궁금해도 너무 궁금합니다.


사연은 이렇습니다. 브라질 수도 브라질리아에 사는 루치아나 카스텔로 블랑코 랑게르(Luciana Castello Branco)라는 이름의 여성은 며칠 전 놀라운 광경을 보게 됩니다.


애니멀플래닛무리 지어서 어디론가 향하고 있는 정체불명의 이 동물 / Luciana Castello Branco


야심한 밤 강아지가 베란다 쪽에 있는 것을 보고 잠에서 깬 그녀는 밖에서 무엇을 보고 있는지 궁금해 따라가 확인했죠.


그러자 정말 놀라운 광경이 집밖에서 벌어지고 있었는데요. 정체불명의 무리들이 일렬로 서서 인적이 드문 거리를 걸어가고 있었던 것.


대충 15마리 그 이상의 동물들이 길을 지나가고 있었습니다. 도대체 어떤 동물일까 싶어 확인해보니 다름 아닌 카피바라였는데요.


실제 남아메리카 파라과이와 브라질 남부에 주로 서식하는 카피바라는 일반적으로 물 근처에서 발견되기 때문에 도시에서 걷고 있는 모습을 보기란 매우 드문 일이라고 합니다.


한밤중에 펼쳐친 정체불명의 퍼레이드 / Luciana Castello Branco


습지나 강변 등 물에 접근하기 쉬운 장소에서 사는 카피바라가 어쩌다 이 야심한 밤 거리를 배회하고 있었던 것일까요.


아무래도 목표가 있어 행렬을 지어 걸어가고 있었던 것은 아닌가 추측됩니다. 보고 또 봐도 두 눈을 휘둥그레 만드는 카피바라의 생각지 못한 퍼레이드 행렬.


한편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이게 도대체 무슨 일이야", "야심한 밤에 이런 일이 벌어지다니", "귀여운 집단 행동", "너네 정말 조용하구나"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애니멀플래닛조용히 일렬로 행렬 지어서 걸어가고 있는 이 동물 / Luciana Castello Branco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