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이 드문 한밤중에 정체불명의 무언가가 무리를 지어서 거리를 걸어가고 있다면 얼마나 무섭고 소름이 쫙 돋을까요.
여기 실제로 모두가 잠든 한밤중에 예상치 못한 퍼레이드 행렬을 목격한 여성이 있습니다. 과연 이 행렬의 동물 정체는 무엇일지 궁금해도 너무 궁금합니다.
사연은 이렇습니다. 브라질 수도 브라질리아에 사는 루치아나 카스텔로 블랑코 랑게르(Luciana Castello Branco)라는 이름의 여성은 며칠 전 놀라운 광경을 보게 됩니다.
야심한 밤 강아지가 베란다 쪽에 있는 것을 보고 잠에서 깬 그녀는 밖에서 무엇을 보고 있는지 궁금해 따라가 확인했죠.
그러자 정말 놀라운 광경이 집밖에서 벌어지고 있었는데요. 정체불명의 무리들이 일렬로 서서 인적이 드문 거리를 걸어가고 있었던 것.
대충 15마리 그 이상의 동물들이 길을 지나가고 있었습니다. 도대체 어떤 동물일까 싶어 확인해보니 다름 아닌 카피바라였는데요.
실제 남아메리카 파라과이와 브라질 남부에 주로 서식하는 카피바라는 일반적으로 물 근처에서 발견되기 때문에 도시에서 걷고 있는 모습을 보기란 매우 드문 일이라고 합니다.
습지나 강변 등 물에 접근하기 쉬운 장소에서 사는 카피바라가 어쩌다 이 야심한 밤 거리를 배회하고 있었던 것일까요.
아무래도 목표가 있어 행렬을 지어 걸어가고 있었던 것은 아닌가 추측됩니다. 보고 또 봐도 두 눈을 휘둥그레 만드는 카피바라의 생각지 못한 퍼레이드 행렬.
한편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이게 도대체 무슨 일이야", "야심한 밤에 이런 일이 벌어지다니", "귀여운 집단 행동", "너네 정말 조용하구나"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