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위해 반려견과 사람이 행복하게 어우러져 사는 법을 함께 고민하는 프로그램 KBS 2TV '개는 훌륭하다'가 결국 잠정 폐지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출연자인 반려견 훈련사 강형욱의 직장 내 갑질 의혹 논란 여파로 방송 5년 만에 '개는 훌륭하다'는 잠정 폐지가 된 셈입니다.
8일 KBS 측에 따르면 '개는 훌륭하다'는 지난 1일 방송을 끝으로 사실상 잠정 폐지가 됐다고 하는데요.
지난 2019년 11월부터 방송돼 5년 차에 접어든 KBS 2TV '개는 훌륭하다'는 폐지로 휴식기를 거친 뒤 리뉴얼된 내용으로 방송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새롭게 리뉴얼 되는 프로그램에서는 강형욱 훈련사의 출연은 고려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앞서 '개는 훌륭하다'는 주요 출연진인 강형욱이 직장 내 갑질 의혹 논란에 휩싸였고 이에 따라 5월 20일부터 5주간 결방된 바 있습니다.
이후 6월 17일 방송을 재개했으나 강형욱은 등장하지 않았는데요. 강형욱을 제외하고 방송을 재개했지만 결국 프로그램 리뉴얼하기로 결정됐습니다.
한편 새롭게 확정되는 반려동물 프로그램은 오는 9월 방송을 목표로 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개는 훌륭하다' 해당 시간대에는 다른 예능 스페셜이 방송됩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