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양키스타디움서 멸종 위기 동물의 '상징적 입양' 이벤트 개최
'LG와 함께하는 위기 동물 보호 캠페인' 일환
LG전자가 전개하는 'LG와 함께하는 위기 동물 보호 캠페인(The LG Endangered Species Series)'에 미국 명문 프로야구단 뉴욕 양키스도 협력한다고 4일 밝혔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 기후 변화로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들의 아름답고 역동적인 모습을 구현해 생물다양성의 중요성을 알리고 탄소 배출과 지구 온난화에 대해 경각심을 심어주는 활동입니다.
특히 이번엔 미국 독립기념일(7월 4일)에 맞춰 미국의 국조이자 멸종 위기종인 흰머리수리를 테마로 정했으며 뉴욕을 대표하는 스포츠 팀인 뉴욕 양키스가 캠페인의 취지에 공감하며 함께 참여했습니다.
LG전자는 현지 시간으로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미국 뉴욕 양키스의 홈 구장인 양키스타디움에서 멸종 위기 동물의 '상징적 입양(Symbolic Adoption)' 행사를 열었는데요.
'상징적 입양'은 야생 서식지 복원 및 연구에 기부하면 동물 인형과 입양 증명서 등을 보내주는 자선 활동입니다.
행사에 참여한 방문객들에게 LG전자의 '상징적 입양' 인증서를 제공했으며 미국 내 흰머리수리를 관찰할 수 있는 지역을 표기한 지도와 망원경도 증정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마련된 기부금은 연내 미국 국립야생동물연맹(National Wildlife Federation)이 미국 전역에서 나무 심기 활동을 펼치는데 쓰일 예정입니다.
이 밖에도 LG전자는 현지 시간으로 1일부터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서 흰머리수리의 강렬한 존재감을 3D 영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앞서 지난 4월 처음 공개되어 온라인상에서 300만회에 육박하는 조회수를 기록한 눈표범 테마에 이은 두 번째 영상으로 뉴욕 상공을 배회하던 흰머리수리가 새로운 서식지를 찾아 그랜드 캐니언으로 향하는 모습을 담았는데요.
앞으로도 LG전자는 캠페인을 지속 전개하며 △바다사자 △그린란드 순록 등을 다룰 예정입니다.
지난 3일 멸종 위기 동물을 주제로 한 마이크로 사이트를 열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글로벌 교육 전문업체 디스커버리 에듀케이션(Discovery Education)과 함께 흰머리수리 관련 교육 자료도 온라인에서 무료 배포할 예정입니다.
또한 LG전자는 '모두의 더 나은 삶(Better Life for All)'이라는 ESG 지향점 아래 지구를 위한 영역인 '3C(Carbon Neutrality 탄소중립, Circularity 자원순환, Clean Technology 친환경 기술)'와 사람을 위한 영역인 '3D(Decent Workplace 안전한 사업장, Diversity & Inclusion 다양성과 포용성, Design for All 제품과 서비스 접근성)'를 ESG 6대 전략 과제로 선정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LG전자 정규황 북미지역대표는 "LG전자는 글로벌 기업 시민으로서 모두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책임을 다하고 고객들과 함께할 수 있는 환경 보호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