깜깜한 어둠 속에서 형광등처럼 빛나고 있는 순록의 뿔에 담겨진 안타까운 비밀

장영훈 기자
2024.07.01 18:14:48

애니멀플래닛어둠 속에서 운전하는 도중 발견한 순록의 모습 / x_@AMAZlNGNATURE


어둠이 짙게 깔린 어느날, 차량을 타고 이동 중이던 운전자가 있었습니다. 운전자는 한참 도로 위를 달리는 도중 뜻밖의 광경을 보게 됩니다.


깜깜한 어둠 속에서 형광등처럼 밝게 밫나고 있는 순록의 뿔을 보게 된 것. 순록은 자신의 뿔에서 빛이 난다는 사실을 아는지 모르는지 어둠을 뚫고 걸어가고 있었죠.


눈앞에 당당하게 서있는 순록의 모습을 본 운전자는 그만 할 말을 잃고 말았는데요. 순간 돌연변이가 아닌가 의심이 든 상황.


형광등처럼 밝게 빛나는 순록의 뿔에는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을까. 사실 순록의 뿔에 빛이 나는 것은 돌연변이가 아닌, 안타까운 이유로 인해 빛이 나는 것이라고 합니다.


애니멀플래닛형광등처럼 밝게 빛나는 순록의 뿔 모습 / x_@AMAZlNGNATURE


사연은 이렇습니다. SNS상에는 형광등처럼 빛나는 뿔을 가진 순록의 모습이 담긴 사진이 공개돼 놀라움을 자아내게 만들었죠.


공개된 사진 속에는 깜깜한 어둠 속에서 밝게 빛나는 뿔 덕분에 순록의 모습이 드러나 있었습니다.


핀란드에서 촬영된 것으로 알려진 이 사진은 가짜가 아닌 진짜라는 것. 실제로 필란드에서는 야간에 순록과 차량이 충돌하는 교통사고가 자주 발생한다고 합니다.


핀란드 당국은 순록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매년 평균 4000건 이상 순록의 뿔에 반사 장치를 설치한다고 하는데요. 정말 신기하지 않습니까.


애니멀플래닛어둠 속에서 운전하는 도중 발견한 순록의 모습 / x_@AMAZlNGNATURE


순록의 뿔이 야간에도 보일 수 있도록 한 이후 순록 교통사고가 많이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여기에 순록 추적 앱이 출시되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어둠 속에서 형광등처럼 빛나고 있는 순록의 뿔은 교통사고를 막기 위한 핀란드 당국의 조치였던 셈입니다.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한 조치였다니 놀라울 따름입니다.


밤이면 발생하는 순록 교통사고를 예방하고자 당국이 내린 조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신가요.


야간 운전 때 앞이 잘 보이지 않는 점을 착안한 조치라는 점에서 획기적으로 문제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하니 엄지척을 날려야 할 것 같습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