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돌봐준 자원봉사자와 헤어져야 하는 현실에 유기견이 실제 지어 보인 슬픈 표정

장영훈 기자
2024.07.01 01:28:33

애니멀플래닛자원봉사자와 작별인사 후 유기견의 반응 / tiktok_@motoristadepet


강아지들도 사람 못지 않게 감정을 표현할 줄 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자기 자신을 그 누구보다 애정 갖고 돌봐준 자원봉사자와 이별을 앞둔 유기견이 있습니다.


유기견은 자원봉사자와 작별인사를 한 후 세상 슬픈 표정을 지어 보여 보는 이들의 마음을 미어지게 만드는데요. 이게 도대체 어떻게 된 영문일까요.


사연은 이렇습니다.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반려동물 이동을 전문적으로 하는 업체에서는 SNS를 통해 자원봉사자와 작별인사하는 유기견 모습이 담긴 영상을 찍어 올린 것.


애니멀플래닛자원봉사자와의 이별에 슬퍼하는 유기견 / tiktok_@motoristadepet


이날 집도 없이 오랫동안 길거리 떠돌이 생활을 했다가 구조돼 보호소에서 보살핌을 받고 지냈던 유기견이 있었습니다.


다행히도 녀석은 좋은 자원봉사자 덕분에 낯선 환경에 빠르게 잘 적응하며 지낼 수 있었는데요. 다행히도 유기견에게 입양자가 나타났죠.


입양을 가기 위해 떠나는 순간 녀석은 평소 자신을 돌봐주고 챙겨줬던 자원봉사자와 작별인사를 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애니멀플래닛작별인사 후 시무룩해 하는 유기견의 슬픈 표정 / tiktok_@motoristadepet


하지만 작별인사를 하기란 결코 쉽지 않았습니다. 유기견은 자원봉사자와 작별인사를 할 시간이 되자 슬픈 표정을 지어 보이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자신은 떠나고 싶지 않은데 새 가족에게 입양돼 떠나야 하는 현실이 너무 슬펐던 모양입니다. 그만큼 자원봉사자 분들의 도움 덕분에 잘 적응해 지냈다는 증거 아닐까 싶습니다.


자원봉사자는 차량에 올라탄 유기견의 얼굴을 비벼주는 것으로 작별인사를 했고 유기견은 한동안 슬픔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합니다.


자원봉사자와 작별인사 후 유기견의 반응 / tiktok_@motoristadepet


이후 유기견은 반려동물 이동 업체 도움을 받아 무사히 새 가족의 품에 안겼다고 하는데요. 정말 다행이지 않나요.


차량을 타고 이동하는 중에 세상 전부 다 가진 해맑은 표정을 지어 보였다는 유기견. 자신을 아끼고 챙겨준 자원봉사자와의 이별에 대한 슬픔도 잠시, 새 가족을 만난다는 사실에 무척 들뜬 모습이었죠.


부디 새 가족과 오래 오래 행복하게 살기를 진심 어린 마음으로 바래봅니다. 이처럼 강아지들도 사람과 다를 바 없는 감정을 지녔다는 사실 절대 잊지 말아야 되겠습니다.


애니멀플래닛이동하는 차량 안에서 해맑게 웃는 유기견 표정 / tiktok_@motoristadepet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