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는 사람이든 고양이든 한번 걸리면 고생하는 건 다 똑같나봅니다. 변비에 걸린 탓에 화장실을 오랫동안 차지해서 사용하고 있는 고양이가 있습니다.
다만 문제는 다른 고양이도 볼일이 급해 화장실을 써야만 했던 것. 결국 참다못한 고양이는 화장실을 쓰는 고양이를 앞발로 툭툭 치며 빨리 나오라고 신호를 보냈는데요.
변비 때문에 화장실을 독차지하고 있는 고양이와 볼일 급하다며 어서 빨리 나오라고 재촉하는 고양이의 생각지 못한 모습이 보는 이들을 웃음 짓게 합니다.
'중국판 트위터'라고 불리는 웨이보상에는 변비 걸린 친구를 기다리다가 안되겠다 싶었는지 빨리 나오라고 재촉하는 고양이 모습이 담긴 영상이 올라온 것.
이날 하얀 고양이는 배가 아팠는지 화장실에 들어가서 자세를 잡고 볼일을 보기 시작했습니다. 문제는 이 고양이 경우 변비에 걸려 오랫동안 볼일을 제대로 못 본 것이었습니다.
화장실에 들어간지 얼마나 됐을까. 하얀 고양이는 좀처럼 화장실 밖으로 나올 생각을 하지 않았는데요.
때마침 한집에 같이 사는 다른 고양이가 다가와서는 안되겠다 싶었는지 앞발로 변비 걸린 고양이를 툭툭 치기 시작했죠.
그도 그럴 것이 녀석도 볼일을 봐야 하는데 친구가 화장실을 독차지하고 있자 참다 못해 빨리 나오라고 신호를 보낸 것.
여기에 한발 더 나아가 하얀 고양이가 볼일을 볼 수 있도록 자극을 주려는 행동이라니느 의견도 잇따랐는데요.
이유가 어찌됐든 화장실을 두고 변비 걸려 오랫동안 화장실 쓰는 고양이와 화장실 쓰고 싶다며 나오라고 재촉하는 고양이 조합은 웃음을 자아내게 합니다.
과연 이 둘은 어떻게 볼일을 잘 마무리 지을 수 있었을까요. 참고로 고양이 경우 변비 원인은 다양하지만 물을 많이 마시지 않아 체내 수분 부족으로 변비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고양이의 변비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음수량을 늘리거나 습식사료를 통해 수분 섭취를 늘려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