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쓰러진 친구 보고 걱정돼 '우르르' 몰려와 일으켜 세우려 애쓰는 돌고래들

장영훈 기자
2024.06.16 14:35:33

애니멀플래닛쓰러진 친구 일으켜 세우는 돌고래들 / instagram_@sevenseasoffreedom


좁은 수족관에서 생활하던 도중 갑자기 영문도 모른 채 쓰러진 친구를 본 돌고래들이 있습니다. 돌고래들은 걱정이 됐는지 서로 우르르 몰려들어왔는데요.


돌고래들은 잠시후 바닥에 쓰러진 친구를 어떻게 해서든 일으켜 세우려고 안간힘을 썼고 그 모습이 고스란히 카메라에 담겼습니다.


사연은 이렇습니다. SNS상에는 바닥에 쓰러진 친구를 구하기 위해 달려가는 수족관 돌고래들의 모습이 담긴 영상이 올라온 것.


애니멀플래닛바닥에 쓰러진 친구 주변으로 몰려든 돌고래들 / instagram_@sevenseasoffreedom


공개된 영상 속에 따르면 돌고래 한마리가 무슨 영문인지 알 수는 없지만 갑자기 바닥에 힘없이 쓰러졌는데요.


때마침 그 모습을 본 다른 돌고래들은 다급함을 느낀 듯 서로 우르르 헤엄치며 바닥에 쓰러진 친구에게로 몰려들었죠.


하나둘씩 몰려든 돌고래들은 그 주변을 떠나지 않고 어떻게 해서든 친구를 일으켜 세우기 위해 한번씩 툭툭 건드렸습니다.


하지만 쓰러진 친구는 아무런 반응을 보이지 않았고 안되겠다 싶었는지 서로 일으켜 세우려고 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합니다.


쓰러진 친구 일으켜 세우는 돌고래들 / instagram_@sevenseasoffreedom



참고로 이 영상은 일본에 위치한 한 아쿠아리움에서 촬영된 것으로 바닥에 쓰러진 돌고래 경우 오랫동안 좁은 수족관 생활을 한 탓에 스트레스 받아 이상 행동을 한 것이 아닌가 추정됩니다.


실제로 수족관에서 생활하는 돌고래들의 대부분 경우가 스트레스를 받아 폐사되는 경우가 많은 것이 현실.


무엇보다 친구들의 아픔을 서로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친구가 쓰러진 모습을 본 돌고래들이 우르르 몰려와 서로 달래고 위로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