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봐도 우람한 덩치를 자랑하는 흑곰이 있습니다. 흑곰은 무슨 영문인지 울타리로 막아져 있는 돼지 우리 안으로 들어가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아무래도 우리 안에 있는 돼지를 잡기 위한 목적으로 들어간 것으로 보여집니다. 하지만 흑곰의 기대와 달리 현실은 달라도 너무 달랐던 것.
우람한 자신의 덩치만 믿고 겁도 없이 돼지 우리 안에 들어간 흑곰은 줄행랑치며 도망갔다고 합니다. 도대체 무슨 일이 벌어진 것일까요.
사연은 이렇습니다. 미국 코네티컷주 게일러스빌의 돼지 우리에서 찍힌 카메라에 따르면 흑곰 한마리가 주변을 서성이더니 울타리를 넘어갔죠.
누가 봐도 흑곰이 돼지 우리 안에 넘어간 것은 돼지를 잡기 위한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그때까지만 하더라도 돼지가 흑곰에 잡힌 것은 아닌가 걱정이 됐습니다.
덩치로 봤을 때 돼지가 흑곰에게 한없이 밀리는 처지에 놓였기 때문인데요. 그러나 눈에 보이는 것이 전부는 아니었다는 사실.
분명 덩치나 힘으로 봤을 때 돼지가 흑곰에게 밀릴 법도 하지만 돼지는 어떻게든 살아야 한다는 본능으로 용맹하고 과감하게 흑곰에게 돌진한 것이 아니겠습니까.
우리 안에 같이 지내는 다른 돼지도 힘을 보태며 엄청난 기세로 흑곰에게 달려갔습니다. 그제서야 겁을 잔뜩 먹은 흑곰은 줄행랑치기 시작했죠.
자신이 넘어왔던 울타리를 다시 넘어가서 어리둥절하고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는 흑곰의 모습. 정말 인상적이지 않나요.
겁도 없이 돼지 우리 안에 들어갔다가 제대로 혼쭐난 흑곰. 당분간은 돼지 우리 주변에는 얼씬도 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