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극적으로 들이미는 암사자의 요구가 부담스러워 자리 회피하는 수컷 사자의 최후

장영훈 기자
2024.06.04 02:00:22

애니멀플래닛암사자의 요구 부담스러워 피하는 수컷 사자와 뒤따르는 암사자 / reddit


동물의 세계에서는 생존도 중요하지만 번식 또한 중요한 생존 요소 중의 하나인데요. 여기 짝짓기를 하자며 적극적으로 수컷 사자에게 들이미는 암사자가 있습니다.


문제는 수컷 사자가 무슨 영문인지 자신의 뒤를 따라오는 암사자를 계속해서 회피하고 자리를 피하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아무래도 암사자의 요구가 너무 부담스러웠던 모양입니다. 정확한 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자꾸 자리만 회피하는 수컷 사자의 모습에 단단히 화난 암사자는 응징에 나섰는데요.


애니멀플래닛자기 자꾸 피하는 수컷 사자에게 화난 암사자 / reddit


정말 생각지 못한 암사자의 응징이 카메라에 고스란히 포착돼 보는 이들로 하여금 입을 떡 벌어지게 합니다. 수컷 사자 어쩌면 좋을까요. 정말 많이 아프겠습니다.


사연은 이렇습니다. 네덜란드에 위치해 있는 로테르담 동물원에서는 정말 인상 깊으면서도 반전 넘치는 사자 부부의 일상이 카메라에 포착됐죠.


이날 수컷 사자는 잔뜩 지친 기색을 보이며 자신의 뒤를 쫓아오는 암사자를 피하느라 정신 없이 바쁜 모습이었는데요.


알고보니 암사자가 본능을 참지 못하고 수컷 사자에게 적극적으로 짝짓기를 하자며 신호를 보내고 있었다고 합니다.


애니멀플래닛암사자의 요구가 너무 부담스러워 자리 피하는 수컷 사자 / reddit


다만 수컷 사자는 암사자의 요구를 받아주기는 커녕 오히려 자리를 피하고 회피하기 바쁜 모습이었죠.


수컷 사자가 자꾸 자기를 피하자 참다못한 암사자는 단단히 뿔이 났는지 수컷 사자의 중요 부위를 덥석 물어 버린 것이 아니겠습니까.


정말 생각지도 못한 암사자의 응징에 수컷 사자는 몹시 당황이라도 한 듯 나라 잃은 표정을 지어 보였는데요.


애니멀플래닛좀처럼 놓아줄 생각이 없는 암사자의 모습 / reddit


이 상황을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그렇게 응징 당한 수컷 사자는 자존심 때문인지 아픈 티를 내지 못한 채 그저 앞만 걸어갈 뿐이었습니다.


참고로 수컷 사자는 암사자가 발정을 하게 될 경우 하루 종일 암사자 옆에 머무르면서 하루에 적게는 20번에서 많게는 40번 안팎으로 짝짓기를 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암사자의 경우는 그때 그때마다 조금씩 다르다고 하는데요. 이후 이들 부부 사자는 어떻게 됐을지 그 이후 이야기도 정말 궁금할 따름입니다.


한편 동물의 세계는 이처럼 우리가 알고 있는 그 이상으로 신기하고 놀라운 일들이 많다는 사실을 실감하게 합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