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 받은 강아지에게 넥카라 착용해야 하는데 무섭다며 거부하자 집사가 한 조치

장영훈 기자
2024.06.02 08:22:11

애니멀플래닛넥카라 착용 거부하는 강아지를 위해 멜빵바지 입힌 모습 / reddit


강아지와 고양이 등 반려동물이 수술을 한 다음에는 넥카라는 필수 중의 필수로 여겨집니다. 그렇다면 왜 넥카라를 착용하는 것일까.


나팔 모양의 넥카라는 보통 반려동물들이 수술 부위를 핥거나 건드리지 못하도록 하기 위해 씌워주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강아지나 고양이 등 반려동물이 수술을 받은 뒤 수술 부위를 핥는 과정에서 자칫 잘못해 상처가 벌어지는 등의 불상사를 예방하고자 넥카라를 착용 시키는 것.


애니멀플래닛넥카라 착용 거부해 결국 멜빵바지 입은 강아지 / reddit


하지만 여기 사연 속의 강아지는 계속해서 넥카라가 무섭다며 착용하기를 거부했고 결국 고민한 끝에 집사는 다음과 같이 조치를 내렸다고 합니다.


사연은 이렇습니다.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reddit)에는 넥카라가 너무 무서워서 착용하기를 피하는 강아지에게 멜빵바지를 입힌 집사의 사연이 올라온 것인데요.


고개된 사진 속에는 툭하면 넥카라를 거부한 탓에 고민한 집사가 평소 잘 입지 않은 바지에 멜빵을 채워 강아지에게 입혀준 모습이 담겨 있었죠.


이날 강아지가 끝까지 넥카라 착용을 거부하자 수술 부위를 위해 안 입은 바지에다가 바지가 흘러내려 가지 않도록 멜빵을 넣어 강아지 맞춤형 바지를 만든 집사.


애니멀플래닛넥카라 착용 대신 멜빵바지 입은 강아지의 반전 모습 / reddit


그렇게 강아지는 뜻밖의 멜빵바지를 입게 되었고 엉겁결에 패션니스트 못지 않은 패션 감각을 뿜어내 눈길을 사로잡게 됐다고 하는데요.


다행히도 집사가 만든 멜빵바지는 거부하지 않고 잘 입어준 덕분에 수술 부위를 핥는 등의 일은 막을 수 있었다는 후문입니다.


정말 생각지도 못한 바지 입고 인증샷까지 찍으며 남다른 시선 강탈과 주목을 한몸에 바든 강아지가 부디 오랫동안 집사와 함께 행복하길 응원해봅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