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중에서 유난히 목이 긴 동물이 있으니 바로 기린입니다. 기린은 다른 동물들과 달리 목이 길어서 슬프다는 말이 따라 붙을 정도인데요.
그렇다면 여기서 궁금한 점 한가지. 하늘에서 비가 주륵주륵 내리는 날이면 기린은 어떤 방법으로 비를 피하는 걸까.
사연은 이렇습니다.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reddit) 등에는 비를 피하기 위해서 천막 아래 고개 숙여서 들어가 있는 기린들의 모습이 담긴 사진이 공개가 된 것.
공개된 사진 속에는 목이 길다보니 고개를 숙인 채로 천막 아래 들어가서 비를 피하고 있는 기린들의 모습이 찍혀 있었는데요.
다만 문제는 몸은 비를 피했지만 정작 머리는 비에 맞아야만 했습니다. 기린들이 들어가기에는 천막이 너무 낮았을 뿐만 아니라 고개를 숙여도 키가 컸기 때문이죠.
몸이든 머리든 하나는 포기해야만 비를 피할 수 있는 기린들의 모습이 정말 인상적인데요. 아무리 보고 또 봐도 신기할 따름입니다.
다행히도 이 둘의 기린보다 덩치가 작았던 기린은 천막 아래 들어가서 비를 피할 수 있었는데요.
이처럼 목이 길어서 슬프다는 기린은 유난히 비가 내리는 날이면 비를 제대로 피할 수 없어서 슬프다고 합니다.
또 다른 궁금증 하나. 기린의 목은 왜 길어진 것일까. 이와 관련해 제기되는 여러가지 가설은 많지만 기린의 목이 긴 이유와 관련 정확한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다는 것.
의도한 것은 아니겠지만 그렇게 고개를 숙여서 비를 피할 수밖에 없는 기린들은 오늘도 비가 내리면 더더욱 슬퍼진다고 합니다.
세상에는 이처럼 신기하고 다양한 동물들이 살고 있다는 사실이 너무 놀라울 따름입니다. 알면 알수록 신기한 동물의 세계입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