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하게도 헬리콥터에 거꾸로 매달린 채 하늘 위를 날고 있는 검은 코뿔소가 있습니다. 이게 도대체 어떻게 된 일인 걸까.
보고 또 봐도 두 눈을 의심하게 만드는 광경이 아닐 수 없는데요. 여기 두 눈이 가려진 상태에서 헬리콥터에 거꾸로 매달려 있는 검은 코뿔소의 사연이 궁금합니다.
사연은 이렇습니다. 남아프리카 하늘 위에는 검은 코뿔소가 헬리콥터에 매달려서 날고 있는 모습이 포착됐죠.
실제 사진작가 페트 옥스포드(Pete Oxford)이 촬영한 것으로 알려진 사진 속에는 검은 코뿔소가 두 눈을 가린 상태로 다리가 묶여져 헬리콥터 거꾸로 매달려 있었는데요.
알고 봤더니 이 현장은 검은 코뿔소가 남아프리카 북부지방으로 운반하던 중에 찍힌 것이라고 합니다.
검은 코뿔소의 뿔이 효능 좋은 약재라고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서 이를 노리고 불법 포획하려는 밀렵꾼들 때문에 몸살을 앓게 됐다는 것.
이대로 있으면 안되겠다 싶었던 관계자들은 검은 코뿔소를 기존 서식지에서 새로운 서식지로 옮기기 위해 헬리콥터를 동원했다고 하는데요.
쉽게 말해 돈벌이 목적으로 무분별한 포획이 이루어지다보니 검은 코뿔소를 지키고 보호하고자 다른 지역으로 옮기는 것이었죠.
사진 속에 찍힌 검은 코뿔소 이외 15마리의 검은 코뿔소가 밀렵꾼들을 피해 다른 지역으로 옮겨졌다고 합니다.
어쩌면 인간의 이기적인 욕심이 낳은 비극이라고 감히 말할 수 있겠는데요. 씁쓸한 현실에 대해 당신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한편 세계자연보호기금에 따르면 지구상에 현재 남아 있는 검은 코뿔소는 5천여마리도 안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