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이 흔들리는 지진이 일어나자 수컷 고릴라는 당황하며 어쩔 줄 몰라하는 암컷 고릴라에게 가장 먼저 달려가 괜찮다며 꼬옥 끌어안았습니다.
한 유튜브 채널에는 지난 23일(현지 시간) 갑작스런 지진에도 본능적으로 암컷 고릴라부터 보호하는 수컷 고릴라 모습이 담긴 영상이 올라왔는데요.
영상에 따르면 8개월 전인 지난 3월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당시 한가롭게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갑자기 땅이 흔들리기 시작하자 고릴라들은 당황하며 기둥 위로 허겁지겁 올라가는 등 어쩔 줄 몰라합니다.
당황한 암컷 고릴라는 어디로 대피해야할지를 몰라 우왕좌왕했고 그 순간 수컷 고릴라가 도망치기는 커녕 당황해하는 암컷 고릴라에게 다가가 꼬옥 끌어안아 보호하는 것 아니겠습니까.
수컷 고릴라는 재빨리 암컷 고릴라를 껴안더니 이내 안전한 구석으로 대피했는데요.
땅이 흔들림과 동시에 암컷 고릴라에게 달려가는 수컷 고릴라. 본능적으로 달려가는 수컷 고릴라의 모습으로 봤을 때 자신이 지켜야 하는 존재로 인식이 깔려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지진이 멈추자 암컷 고릴라에게 안전을 확인해준 뒤 갈 길을 가는 수컷 고릴라 모습에 누리꾼들은 뜨거운 반응을 보였습니다.
위험한 순간 자신의 안위보다는 암컷 고릴라부터 챙기는 수컷 고릴라 모습은 아래 영상을 통해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