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책 도중 마주친 들개로부터 집사 지키려 맞서 싸웠다 두 눈 잃어 앞 못 보는 고양이

장영훈 기자
2024.04.06 10:58:48

애니멀플래닛두 눈 잃어 앞 못 보는 고양이 / Moet the Blind Cat


세상에 이런 고양이가 어디 또 있을까. 집사와 함께 산책하러 나왔다가 마주친 들개로부터 자신의 집사를 지키기 위해 맞서 싸운 고양이가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고양이는 결국 두 눈을 잃고 앞을 보지 못하게 됐다고 하는데요. 이게 도대체 어떻게 된 영문일까.


사연은 이렇습니다. 모트(Moet)라는 이름을 가진 이 고양이는 어느날 집사와 함께 산책에 나섰다가 정말 생각지 못한 상황을 마주하게 됩니다.


때마침 길거리를 배회하고 있던 들개 3마리로부터 둘러싸여서 이러지도 저리지도 못하는 상황이 벌어진 것.


애니멀플래닛집사 지키기 위해 들개와 맞서 싸운 고양이 / Moet the Blind Cat


집사와 고양이 모트는 들개들에게 둘러 싸였고 들개들은 금방이라도 공격할 것 같은 태세로 으르렁거리며 이들을 위협하고 있었죠.


집사가 어떻게 해야 할지를 몰라 두려움에 벌벌 떨고 있던 그때 고양이 모트가 용기를 내서 들개 3마리와 대치를 벌이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물론 아무리 용기를 내봤지만 야생성이 강한 들개를, 그것도 한마리가 아닌 무려 3마리를 혼자 힘으로 막아내고 맞서 싸우기란 역부족이었습니다.


고양이 모트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들개들과 맞서 싸우는 것을 포기하지 않았고 치열하게 대치를 벌인 끝에 들개들을 쫓아내고 집사를 지켜낼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애니멀플래닛들개와 맞서 싸우다 두 눈 잃은 고양이 / Moet the Blind Cat


다만 문제는 이 과정에서 고양이 모트는 두 눈을 부상 당했고 부상 정도가 너무 심해 동물병원으로 옮겨져 긴급 치료를 받았지만 시력을 잃고 말았죠.


집사는 자신 때문에 고양이 모트가 두 눈을 잃었다는 사실에 오열하고 말았다고 하는데요. 이후 자기를 위해 기꺼이 희생한 녀석을 위해 평생 돌보며 은혜를 갚기로 다짐한 집사.


비록 불의의 사고로 인해서 하루 아침에 두 눈을 잃었지만, 앞을 볼 수 없게 됐지만 여전히 귀엽고 사랑스러운 매력을 뽐내는 고양이 모트입니다.


고양이 모트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안타까움을 전하면서 집사를 위해 기꺼이 자신을 희생한 고양이 모트가 행복한 묘생을 살길 바란다며 축복과 응원을 보냈습니다.


애니멀플래닛불의의 사고로 두 눈 잃어 앞 못 보는 고양이 / Moet the Blind Cat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