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일 하루도 빠지지 않고 세상에서 가장 슬픈 표정 짓고 있다는 고양이의 정체

장영훈 기자
2024.03.27 11:40:24

애니멀플래닛슬픈 표정 짓고 있는다는 고양이 / instagram_@lanlan731


1년 365일 단 하루도 빼먹지 않고 세상에서 가장 슬픈 표정을 짓고 있는 고양이가 있다고 한다면 믿으시겠습니까.


도대체 어떤 영문으로 이 고양이는 슬픈 표정을 짓고 있는지 무척이나 궁금한데요. 중국 베이징에서 살고 있다는 이 고양이의 이름은 루후(Luhu)라고 합니다.


고양이 루후는 볼 때마다 항상 슬픈 표정을 짓고 있어서 '세상에서 가장 슬픈 고양이'라는 수식어가 따라붙어 있다고 하는데요.


애니멀플래닛슬픈 표정 짓는 고양이 모습 / instagram_@lanlan731


실제로 좋아하는 간식을 내밀어 봐도, 같이 사냥 놀이도 하고 재미있게 놀아줘도 고양이 루후는 슬픈 표정을 지어 보이고 있었죠.


그렇다면 왜 고양이 루후는 슬픈 표정을 짓고 있는 것일까요. 혹시 어디라도 마음에 들지 않아서 그러는 걸까.


사실 고양이 루후가 슬픈 표정을 짓고 있는 이유는 태어났을 때부터 다른 고양이들과 달리 눈 위쪽 근육이 축 처져 있어서 그렇다고 합니다.


애니멀플래닛볼 때마다 슬픈 표정 짓고 있는 고양이 / instagram_@lanlan731


즉, 일부로 혹은 의도적으로 고양이 루후가 슬픈 표정을 짓고 있는게 아니라는 뜻. 눈 위쪽 근육이 축 처져 있는 탓에 슬픈 표정을 짓는 것처럼 보인 셈입니다.


슬픈 표정을 의도하지 않게 365일 내내 짓게 된 고양이 루후. 표정은 이래도 고양이 루후는 전혀 슬프지 않다고 합니다.


자신을 세상에서 그 누구보다 사랑하고 아껴주는 집사가 이씩 때문이죠. 세상에서 가장 슬픈 표정 짓는 고양이는 사실 행복한 고양이였습니다.


애니멀플래닛슬픈 표정 짓는 고양이의 정체 / instagram_@lanlan731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