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를 키우다보면 하루도 조용할 날이 없는데요. 육아도 마찬가지입니다. 하나에서부터 열까지 모두가 다 손이 가는 것이 바로 육아입니다.
여기 아기를 키우는 집에서 고양이도 함께 키운다면 무슨 일이 벌어질까. 방심하는 찰나의 순간 눈앞에서 벌어지는 상황이 담긴 사진이 공개됐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아기가 바닥에 떨어져 있는 고양이 사료를 보더니 고양이처럼 똑같이 따라서 주워 먹으려고 시늉하는 것이 아니겠어요.
뒤늦게 그 광경을 보고 놀란 엄마는 서둘러서 아기를 일으켜 세웠다고 합니다. 아기와 고양이를 함께 키우다보면 마주하게 되는 상황이 화제입니다.
사연은 이렇습니다. 이미지 공유 사이트 이머저(imgur)에는 아기와 고양이를 함께 키우다보면 벌어지는 일이 담긴 사진이 올라온 것.
이날 아기는 고양이 옆에 껌딱지처럼 찰싹 붙어서는 바닥에 떨어져 있는 사료를 고양이 따라서 주워 먹으려고 엎드려 있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고양이랑 함께 지내는 시간이 많다보니 고양이가 하는 것이라면 자연스레 아기도 따라하는 모양인데요.
자칫 잘못하면 큰 일이 벌어질 수도 있었던 상황. 엄마는 서둘러 아기를 붙잡아 일으켜 세우는 것으로 정리했습니다.
사실 강아지와 고양이 등 반려동물과 아기를 함께 키우는 것에 대해 부정적인 시선이 많은 것이 사실인데요.
그 이유에 대해서는 '더럽다', '아기에게 안 좋다', '갖다버려라' 등등 주변에서 우려하는 시선이 많기 때문이죠.
여기서 궁금한 점. 과연 아기와 함께 고양이를 키우는 것은 나쁜 것일까.
전문가들에 따르면 아기와 함께 고양이를 키우는 것은 아기에게 인지능력과 공간 지각능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과의 유대관계와 책임감을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반려동물은 아기에게 좋은 친구가 될 수 있다는 사실.
다만 주의해야 할 점은 사진 속의 상황처럼 바닥에 떨어진 사료를 고양이처럼 아기가 주워 먹으려고 할 때는 바로 잡아줄 필요가 있겠습니다.
아기 경우 호기심이 많기 때문에 고양이와 같이 키우면 정말 많은 일들이 일어날 수밖에 없는게 사실입니다. 무엇보다 눈을 떼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 기억해주세요.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