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있는 것 마냥 혼자 열심히 '파닥파닥' 움직인 물고기 장난감 본 고양이의 자세

장영훈 기자
2024.03.05 01:45:42

애니멀플래닛물고기 장난감 쳐다보는 고양이 / twitter_@mocanonno


태어나서 처음으로 살아있는 것 마냥 열심히 파닥파닥 움직이는 물고기 장난감을 본 고양이가 있습니다.


과연 고양이는 살아있는 물고기 장난감을 보고 어떤 반응을 보였을지 무척 궁금한데요. 사연은 이렇습니다.


고양이를 키우는 집사는 SNS를 통해 살아있는 것처럼 움직이는 물고기 장난감을 처음 본 고양이 반응이 담긴 영상을 올린 것.


애니멀플래닛가까이 다가오지 않는 고양이의 의외 반응 / twitter_@mocanonno


이날 집사는 심심할 고양이를 위해서 움직이는 물고기 장난감을 새로 사다가 집에 놓았다고 합니다.


고양이를 위해 산 장난감이었죠. 집사는 집에 돌아와 방 한가운데에서 물고기 장난감을 작동시켰는데요.


놀랍게도 물고기 장난감은 정말 살아있는 듯이 열심히 파닥파닥 움직였죠. 보고 또 봐도 이건 살아있는 물고기라고 착각할 정도였습니다.


다만 문제는 물고기 장난감이 너무 심하게 파닥파닥 움직였기 때문일까. 고양이는 냉큼 달려가 가지고 놀기보다는 거리를 뒀죠.


물고기 장난감 쳐다보는 고양이 / twitter_@mocanonno


고양이는 문틈 사이에 앉아서 물고기 장난감이 움직이는 것을 바라볼 뿐이었습니다. 아무래도 고양이 눈에는 뭐하는 녀식인지 모르기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요.


선뜻 다가와서 물고기 장난감 가지고 놀 줄 알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은 고양이의 반응이 그저 신기할 따름입니다.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너무 귀엽네요", "고양이 표정 매우 진지함", "아무래도 경계하는게 아닌가 싶음", "고양이 정말 못 말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애니멀플래닛경계심 풀지 않는 고양이 / twitter_@mocanonno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