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 보이지 않은 불편 가지고 있어도 항상 집사 보며 '방긋' 웃어준다는 고양이

장영훈 기자
2024.02.21 02:12:02

애니멀플래닛늘 항상 집사 보며 웃어주는 고양이 / reddit


다른 고양이들과 달리 선천적으로 앞을 보지 못하는 장애를 가진 고양이가 있습니다. 비록 앞을 보지 못하지만 늘 항상 긍정적인 고양이.


실제로 고양이는 집사만 보면 해맑게 방긋 웃어 준다고 하는데요. 과연 이 고양이의 사연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사연은 이렇습니다.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reddit) 등에는 양쪽 눈이 없어서 앞을 못 보는 고양이 레이(Rey) 사진이 소개가 됐죠.


앞을 보지 못하지만 자신을 찍고 있는 집사를 바라보며 두 앞발을 활짝 벌리는 등 웃어 보이는 고양이 레이 일상이 담겨 있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늘 항상 집사 바라보며 방긋 웃어주는 고양이 / reddit


무엇보다도 앞을 못 보는 불편함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세상 가장 행복하다는 표정으로 웃어 보이는 고양이 레이 모습이 매우 인상적인데요.


선천적으로 양쪽 눈이 없어 집사 얼굴을 볼 수는 없어도 냄새와 소리로 집사를 단번에 알아본다는 고양이 레이.


앞을 못 봐서 불편할 법도 하지만 내색하지 않는 그런 착한 고양이라고 하는데요. 절망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도 긍정적을 내려놓지 않은 고양이 레이입니다.


사진을 접한 누리꾼들은 "정말 행복해 보이네", "고양이 보고 내 자신 한번 되돌아보게 됨", "세상에 대단하네", "고양이에게 한 수 배웁니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애니멀플래닛절망하지 않고 긍정적으로 하루 하루 사는 고양이 / reddit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