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뚱뒤뚱' 걸어다니길래 오동통한 줄 알았던 펭귄의 반전 넘치는 엑스레이 사진

장영훈 기자
2024.02.18 01:07:39

애니멀플래닛오동통한 펭귄 모습과 실제 펭귄의 엑스레이 사진 / reddit


통통한 몸으로 새하얀 눈밭 위를 뒤뚱뒤뚱 움직이며 걸어다니는 귀여운 존재가 있으니 바로 펭귄입니다.


펭귄은 한눈에 봐도 오동통해서 타고난 체구가 통통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알고보면 놀라운 반전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습니까.


그동안 짧은 다리로 열심히 뒤뚱뒤뚱 거리며 걸어 다니는 줄 알았던 펭귄이 사실은 남다른 길이의 다리를 숨기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진이 공개된 것.


애니멀플래닛귀엽고 깜찍한 존재, 펭귄 / reddit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reddit)에는 짤막한 다리를 가지고 있는 줄 알았던 펭귄의 놀라운 다리 길이를 보여주는 엑스레이 사진이 올라왔습니다.


이날 공개된 사진을 보면 엑스레이 사진 속의 펭귄 다리가 담겨 있었는데요. 펭귄의 무릎이 직각으로 구부러져 있음을 확인할 수 있죠.


펭귄이 외형적으로 다리가 짧아 보일 수밖에 없었던 이유는 다리가 구부러져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전문가들은 펭귄이 다리 뼈가 거의 90도 직각 상태로 구부러져 있는 점을 고려할 때 실제 다리 길이를 따져보면 결코 작은 동물이 아니라고 설명하는데요.


애니멀플래닛펭귄의 숨은 다리 길이 찍힌 엑스레이 사진 / reddit


여기서 궁금한 점 한가지가 있습니다. 이렇게 긴 다리를 두고 왜 펭귄은 짤막한 모습으로 뒤뚱뒤뚱 걸어 다니는 것일까.


그도 그럴 것이 다리를 구부린 상태에서 움직일 때 훨씬 더 빠르기 때문이라는 것. 즉 펭귄이 야생에서 살아남기 위한 일종의 수단인 셈입니다.


생각지도 못한 펭귄의 반전 넘치는 다리 길이에 누리꾼들은 "말도 안돼", "이것이 바로 숨은 키라는 건가", "대박이네", "그래도 귀여움"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애니멀플래닛남다른 다리 길이 자랑하는 펭귄 / reddit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