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극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동물은 무엇인가요. 아무래도 북극곰이 아닐까 싶은데요. 여기 태어나서 처음 물개를 본 아기 북극곰이 있습니다.
아기 북극곰은 갑자기 불쑥 튀어 나온 물개의 모습에 화들짝 놀라서 그만 엉덩방아를 찧었다고 하는데요. 생각지 못한 아기 북극곰 모습이 웃음을 자아내게 합니다.
영국 공영방송 BBC는 자연 다큐멘터리 '스노 베어스(Snow Bears)' 편의 일부를 유튜브 채널에 공개해 화제를 불러 모은 것.
이날 공개된 영상 속에서 아기 북극곰은 새하얀 눈이 뒤덮혀 있는 눈밭에서 평소처럼 여유로운 일상을 보내고 있었는데요.
다른 아기 북극곰은 어미 북극곰 옆에 껌딱지처럼 찰싹 붙어서 휴식을 취하고 있었지만 오늘의 주인공 아기 북극곰은 홀로 눈밭에서 놀고 있었죠.
한참 동안 혼자 노는데 집중하고 있던 그때 아기 북극곰의 앞에 생각지 못한 존재가 불쑥하고 튀어 나옵니다.
그건 바로 물개였죠. 물개는 숨을 쉬기 위해서 물밖으로 얼굴을 빼꼼 내밀었는데 하필 혼자 노는 아기 북극곰 앞에서 튀어 나온 것이 아니겠습니까.
갑작스러운 상황에 아기 북극곰은 화들짝 놀란 나머지 그대로 엉덩방아를 쿵하고 찧었다고 합니다.
아기 북극곰은 얼마나 많이 놀랐는지 엉덩방아 찧은 것은 물론 머리까지 박았다고 하는데요. 얼마나 많이 놀랐으면 그러는 걸까요.
정작 물개는 자신을 보고 놀란 아기 북극곰이 이상하다는 듯한 눈빛으로 지어 보이며 한참 아기 북극곰을 바라봤다가 이내 물속으로 사라졌죠.
아무래도 아기 북극곰이 물개가 튀어 나올거라고는 생각하지도 못했다가 그런 상황이 벌어지자 무척 놀란 나머지 엉덩방아를 찧은 것으로 보입니다.
깜짝 놀랐다며 그대로 엉덩방아 찧는 아기 북극곰 모습에 누리꾼들은 "너무 귀여워", "내가 제일 좋아하는 영상", "깨물어 주고 싶을 정도로 귀여움", "이 조합 사랑스럽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드러냈습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