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난히 채소 먹는 걸 싫어하는 딸 아이 식습관 고치고자 강아지에게 내밀어 보였더니 벌어진 일

장영훈 기자
2024.01.16 09:47:32

애니멀플래닛강아지에게 채소 내밀자 벌어진 일 / tiktok_@brickthestaffy


사실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들이라면 늘 항상 고민하게 되는 문제 중의 하나가 바로 아이들의 편식 문제라고 하는데요. 어떻게 하면 아이들의 편식을 고칠 수 있을지 고민이 되는 건 사실.


여기 사연 속의 아빠도 채소 편식하는 어린 딸 때문에 속상했죠. 어떻게 해서든 딸의 식습관을 고치고 싶었던 아빠는 강아지에게 손을 내밀었고 정말 놀라운 일이 벌어졌다고 합니다.


사연은 이렇습니다. 딸 아마야(Amiyah)를 키우는 아빠는 고민이 이만 저만이 아니라고 하는데요. 사실 딸 아마야는 혼자서도 밥을 잘 먹는 아이입니다.


다만 문제가 있다고 한다면 아무리 맛있는 음식이라고 하더라도 자신의 입맛에 맞지 않으며 절대로 먹지 않는다는 것. 그중에 대표적인 것이 바로 채소였는데요.


실제로 딸 아마야는 채소를 제일 싫어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채소만 골라서 먹지를 않았던 것입니다. 고민이 아닐 수 없는 식습관 문제였죠.


애니멀플래닛채소 먹지 않은 딸 아이와 옆에 앉은 강아지 / tiktok_@brickthestaffy


무엇보다 건강을 위해서라도 골고루 먹어야 했기 때문에 채소를 편식하는 딸 아마야 모습에 아빠는 걱정이 이만저만 아니었다고 합니다.


어느날 한가지 방법을 생각해내게 됩니다. 아이들의 경우 질투 작전을 쓰면 안 먹던 음식도 따라서 먹게 되는 심리를 이용하기로 한 것.


무엇보다 궁금한 점은 이 방법이 통했을지 여부. 아빠는 강아지에게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딸 아마야가 남긴 채소를 강아지에게 조금씩 주는 것이었습니다.


한참 동안 호기심 반 식탐 반 폭발한 강아지는 딸 아마야 옆에 찰싹 붙어서 아빠가 주는 채소를 하나둘씩 받아먹기 시작했죠.


잠시후 자기 보는 눈앞에서 강아지가 채소를 하나둘씩 먹는 모습에 딸 아마야도 시선이 옮겨졌습니다. 과연 그 결과는 어떻게 됐을까.


애니멀플래닛채소 받아 먹는 강아지 모습 지켜보는 딸 아이 모습 / tiktok_@brickthestaffy


그렇게 옆에서 이 모습을 지켜보던 딸 아마야도 질투가 났던 것 같습니다. 평소에 먹지도 않던 채소를 하나둘씩 받아먹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다행히도 그 덕분에 딸 아마야도 조금씩 채소를 먹는다고 합니다. 특히 강아지가 맛있게 먹는 채소를 좋아하게 됐다고 합니다.


어떻게 해서든 채소 편식하는 딸의 식습관을 고쳐주려고 강아지에게 손을 내밀자 정말 놀라운 일이 벌어진 것인데요. 정말 뜻밖의 결과입니다.


이후 아빠는 그 모습을 영상으로 촬영해 틱톡 계정 등에 올렸고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채소 편식을 극복한 아빠의 방법에 뜨거운 박수와 찬사를 쏟아냈는데요.


한편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정말 다행입니다", "강아지 덕분에 대단 일이 벌어졌네", "강아지가 역시 최고입니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냈습니다.


애니멀플래닛채소 먹기 시작하는 딸 아이 모습 / tiktok_@brickthestaffy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