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는 체중계 위에 올라가는게 진심으로 너무 싫다면서 몸무게 측정 '거부'하는 아기 황제펭귄

장영훈 기자
2023.12.13 13:36:21

애니멀플래닛몸무게 측정 거부하는 펭귄 / youtube_@ADVENTURE WORLD (theme park in Wakayama JAPAN)


어쩜 이렇게 귀엽고 사랑스러운 신경전이 어디 또 있을까요. 어떻게 해서든 몸무게를 재려고 하는 자와 몸무게 측정을 거부하는 자의 신경전이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는데요.


사연은 이렇습니다. 일본 와카야마 테마파크에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에는 "사육사 vs 아기 황제펭귄"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온 것.


이날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이날 사육사는 아기 황제펭귄의 몸무게를 측정하기 위해 체중계 위에 아기 황제펭귄이 올라가게 했죠.


다만 문제는 체중계에 올라가기 너무 싫었던 아기 황제펭귄은 자꾸 체중계에서 내려오려고 안간힘을 썼다는 것이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측정 거부하는 펭귄 / youtube_@ADVENTURE WORLD (theme park in Wakayama JAPAN)


잠시후 사육사는 체중계에서 아기 황제펭귄이 내려오려고 하자 다시 올려보냈습니다. 그렇게 사육사와 아기 황제펭귄 간의 한치 양보 없는 신경전이 벌어진 것인데요.


아무래도 아기 황제펭귄 입장에서는 어떻게 해서든 자신의 몸무게가 세상에 공개되는 것을 꺼렸고 사육사는 아기 황제펭귄 건강 때문에 몸무게 측정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이 둘은 체중계에 내려가려는 자와 체중계에 올리려는 자의 신경정을 펼쳤다고 합니다. 물론 무사히 몸무게 측정하는데 성공했다고 하네요.


한편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너무 귀여운 신경전입니다", "아기 황제펭귄 너무 귀여워", "체중계를 대하는 내 자세", "저 상황 너무 공감"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애니멀플래닛못 말리는 신경전 / youtube_@ADVENTURE WORLD (theme park in Wakayama JAPAN)


YouTube_@ADVENTURE WORLD (theme park in Wakayama JAPAN)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