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단 오르락 내리락하는 강아지들 관절에 무리가지 않게 '전용 엘리베이터' 설치해준 부부

장영훈 기자
2023.12.05 10:25:58

애니멀플래닛계단에 강아지 전용 엘리베이터 설치한 남자 / instagram_@sonyakrayz


세상에 여기 두 눈을 의심하게 만드는 엘리베이터가 있습니다. 계단이 있는 집에 조금은 독특한 엘리베이터가 설치돼 있다고 합니다. 문제는 엘리베이터인데 사람이 탈 수 없는 엘리베이터인데요.


그도 그럴 것이 강아지 전용 엘리베이터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도대체 왜 집안 계단 한켠에 강아지 전용 엘리베이터를 설치한 것인지 궁금할 따름입니다.


사연은 이렇습니다. 미국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에서 살고 있는 소냐 카리미(Sonya Karimi)는 남편과 함께 한집에서 강아지 3마리를 키우고 있죠.


그녀는 남편과 함께 상의한 끝에 강아지들을 위해 계단에 엘리베이트를 설치했다고 합니다. 설치한 이유는 강아지들이 무리하게 계단을 오르락 내리락하지 않도록 위해서 입니다.


특히 한 강아지가 무릎이 아파 고생을 하고 있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무릎에 무리가지 않도록 할 수 있을까 고민하던 집사 소냐 카리미.


애니멀플래닛전용 엘리베이터에 올라탄 강아지들 모습 / instagram_@sonyakrayz


특히 강아지들이 계단을 오르거나 내려갈 때 무릎에 자극을 줄 수 있다고 판단, 엘리베이터 설치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됐죠.


집에 설치한 엘리베이터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엘리베이터와는 조금 다르다고 합니다. 강아지들이 타고 내릴 수 있도록 박스를 설치한 다음 버튼만 누르면 위로 올라갔다 내려갔다 할 수 있다는 것.


실제로 엘리베이터를 케이블카처럼 만들었습니다. 사실 엘리베이터를 설치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다행히도 남편의 부모님이 이전에 엔지니어로 일하셨기에 기술적인 부분은 자문을 받아 진행할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공개된 사진과 영상을 보면 강아지들 모두 엘리베이터에 들어가서는 계단을 오르락 내리락했는데요. 매우 만족스러운 표정을 지어 보였습니다.


무릎이 남들과 달리 아픈 강아지가 계단에 오르락 내리락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기 싫어서, 걱정돼 직접 집안 계단에 강아지 전용 엘리베이터를 설치한 집사 부부의 행동에 박수를 보냅니다.


애니멀플래닛집에 설치된 강아지 전용 엘리베이터 모습 / instagram_@sonyakrayz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