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들이 모두 회사 일과 학교 수업 때문에 집을 비워둔 사이 모르는 낯선 이가 그것도 아주 자연스럽게 현관문을 열고 집안으로 들어온다고 하면 강아지는 어떻게 반응할까.
집사가 출근해 홀로 집에 남아서 집을 지키고 있던 강아지가 있습니다. 잠시후 집사가 집에 돌아올 시간이 아닌데 현관문이 열린 것이 아니겠어요.
현관문으로 처음 보는 낯선 한 남성이 들어왔다고 하는데요. 도대체 이 남성은 누구이며 강아지는 이 남성을 보고 어떤 반응을 보였을지 궁금합니다.
사연은 이렇습니다. 유튜브 채널 '바이럴 호그(ViralHog)'에는 강아지 혼자 집에 남겨진 가운데 수리공이 방문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올라온 것.
실제 미국 뉴멕시코주 앨버커키에서 촬영된 것으로 알려진 영상에 따르면 출근한 집사는 수리공이 집에 온다는 연락을 받게 됩니다.
집사는 집에 혼자 남아 있는 강아지가 낯선 수리공을 봤을 때 내심 어떤 반응을 보일지 궁금해 홈카메라를 틀었다고 하는데요.
앞서 집에 수리할 것이 있어 집사는 수리공과 일정을 조율하고 집 비밀번호를 알려주는 등 조치를 취했었다고 합니다.
잠시후 수리공은 강아지만 있는 집안에 현관문을 열고 들어갔습니다. 사실 보통의 강아지들이라면 낯선 이가 등장할 경우 짖거나 경계하기 일쑤인데 이 강아지는 전혀 그렇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우려와 달리 수리공을 경계하기는 커녕 적극적으로 반겨주는 것이었죠. 네, 그렇습니다. 알고보니 이전에도 집을 수리하면서 얼굴을 봤던 것.
아무래도 강아지 입장에서는 경계해야 할 대상이라기 보다는 오히려 수리공이 집에 찾아온 것이 무척이나 반가웠던 모양입니다.
심지어 다른 작업자가 바닥을 수리하는 동안 다른 수리공이 강아지와 어울려 놀아주기까지 했는데요. 왜 강아지가 경계하지 않은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한편 낯선 이가 현관문을 열고 집안으로 들어와도 짖지 않고 오히려 반겨주는 강아지 반응은 아래 영상을 통해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