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어나 난생 처음 온몸에 뾰족한 가시가 박혀 있는 고슴도치 본 고양이들 호기심 참지 못하고…

장영훈 기자
2023.11.11 10:41:35

애니멀플래닛고슴도치가 너무 신기한 고양이들 모습 / youtube_@Kitten Street


여기 등에 뽀족한 가시가 촘촘히 박혀 있는 고슴도치를 태어나서 난생 처음 본 고양이들이 있습니다. 생각지 못한 반응이 담긴 영상이 공개돼 눈길을 사로잡게 합니다.


유튜브 채널 '키튼 스트리트(Kitten Street)'에는 태어나 난생 처음 고슴도치라는 존재를 본 고양이들이 어떻게 행동하는지 관찰한 영상이 올라온 것.


이날 태어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앙증 맞은 몸집을 자랑하는 새끼 고양이들은 혼자 열심히 바닥을 걸어다니고 있는 고슴도치가 신기했었나봅니다.


그렇게 서로 약속이라도 한 듯 새끼 고양이들은 조심스레 고슴도치한테 다가가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귀여워도 너무 귀여운 새끼 고양이들 반응.


애니멀플래닛고슴도치가 너무 신기한 두 고양이들 모습 / youtube_@Kitten Street


잠시후 치즈 고양이는 조심스레 고슴도치가 궁금했었는지 코를 내밀며 냄새를 맡는 등 누구인지 확인하려는 듯한 모습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반면 고슴도치는 아무렇지 않다는 듯 그저 새끼 고양이들 주변을 열심히 배회하고 또 배회할 뿐이었는데요.


아무래도 고슴도치가 자신에게 다가오자 치즈 고양이는 당황한 듯 살짝 뒷걸음질을 쳤습니다. 고슴도치는 아랑곳하지 않고 냄새를 맡으며 먹을 것을 찾았는데요.


회색 고양이도 고슴도치가 신기한지 다가와서는 고개를 좌우 움직이며 고슴도치에게서 시선을 떼지 못했다고 합니다.


애니멀플래닛고슴도치에게 눈 떼지 못하는 고양이들 / youtube_@Kitten Street


두 새끼 고양이들은 태어나서 처음 보는 고슴도치를 빤히 바라보며 "넌 뭐하는 녀석이냐", "쟤 뭐하는 거야?"라는 표정으로 지켜볼 따름이었죠.


그도 그럴 것이 태어나서 처음 보는 존재이다보니 성큼 다가가기 조심스러웠던 것으로 보이는데요. 고슴도치가 앞으로 걸어나가자 치즈 고양이는 그 뒤를 졸졸 따라다녔다고 합니다.


회색 고양이도 합류했는데요. 궁금은 하지만 겁이 나서 고슴도치에게 다가가지 못하고 주변을 어슬렁 거리는 두 새끼 고양이들의 모습.


한편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너네 정말 귀엽구나", "서로가 서로를 신기할 듯", "이 조합은 도대체 무엇인가요", "보기만 해도 심장 아프네요"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YouTube_@Kitten Street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