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 즐기기 위해 물속에 들어갔는데 물에 빠진 줄 오해한 리트리버 강아지들의 놀라운 행동

장영훈 기자
2023.09.28 00:43:02

애니멀플래닛수영하는건데 물에 빠진 줄 오해한 리트리버 강아지들 / youtube_@ViralHog


물속에서 수영을 즐기려고 들어간 집사. 그런데 '천사견'이라고 불리는 리트리버 눈에는 그렇게 안 보였던 모양입니다.


잠시후 아빠가 물에 빠진 줄 알았던 리트리버들은 서로 자기가 아빠를 구하겠다며 떼를 지어서 물속으로 뛰어들었다고 하는데요.


이게 어떻게 된 것일까. 네, 그렇습니다. 리트리버 강아지들은 서로 자기가 물에 빠진 아빠를 구하겠다며 물속에 뛰어든 것입니다.


정말 전혀 생각지도 못한 녀석들의 모습이 카메라에 고스란히 포착돼 놀라움과 감동을 주고 있다고 하는데요. 어떻게 된 영문일까요.


사연은 이렇습니다. 유튜브 채널 바이럴호그(ViralHog)에는 아빠를 구하기 위해서 거침없이 물속으로 뛰어드는 리트리버 모습이 담긴 영상이 올라온 것.


태국 사뭇송크람에서 찍힌 것으로 알려진 영상은 리트리버 주인으로 보이는 한 남성이 물속에서 헤엄치고 있었죠.


애니멀플래닛서로 구하겠다며 몰려든 리트리버 강아지들 / youtube_@ViralHog


사실 이 남성은 수영을 하기 위해서 물속에 들어갔던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같은 상황이라도 보는 관점에 따라 다르다는 사실.


아빠가 물속에서 수영하며 놀고 있는데 리트리버 눈에는 물에 빠져 위험한 것으로 보였던 것이 아니겠습니까.


리트리버 강아지는 제법 수심이 깊은데도 불구하고 아빠를 구하기 위해서 너도 나도 할 것 없이 물속으로 퐁당 뛰어 들어갔습니다.


아무래도 평소 물을 좋아하고 수영을 잘하는 탓에 아빠 뒤를 어렵지 않게 쫓아다닐 수 있었던 리트리버들.


정말 놀랍게도 리트리버 강아지들은 떼를 지어서 아빠 주변으로 몰려들었고 예상치 못한 리트리버들의 행동에 아빠는 그저 해맑게 웃었죠.


아빠를 구하려고 기꺼이 물속으로 뛰어드는 리트리버들을 보니 흐뭇해집니다. 이것이 바로 진정한 강아지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애니멀플래닛정말 생각지 못한 리트리버 강아지들 행동 / youtube_@ViralHog


YouTube_@ViralHog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