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기간에 우리집 강아지와 고양이의 진료 가능한 동네 응급 동물병원 알려드립니다"

장영훈 기자
2023.09.22 18:23:45

애니멀플래닛자료 사진 / pixabay


민족 대명절인 추석 연휴를 앞두고 벌써부터 고향 내려가는 길 설레이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올해 추석은 어떻게 하실 계획이십니까.


다만 이번 추석 연휴가 길다보니 긴급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 진료가 가능한 동물병원 위치를 사전에 알고 있으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22일 농림축산식품부는 반려동물이 갑자기 아프더라도 응급 진료를 받을 수 있는 동물병원을 안내했습니다.


올해 추석 연휴는 9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이어지는데 연휴 기간 동안 강아지와 고양이 등 반려동물이 갑자기 아프더라도 빠르게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우리 동네 응급 동물병원' 정보를 공개한 것.


확인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운영하는 농림축산식품부 홈페이지에 접속, 상단의 안내창을 누르면 되는데요.


애니멀플래닛자료 사진 / Groupon


I 전국 600여개 동물병원, 연휴 기간에도 운영

I 농림축산식품부 및 국가동물보호정보시스템에서 확인 가능


지역별 검색을 통해 동물병원의 명칭과동물병원별 진료가 가능한 날짜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는 것.


전국적으로 600여개 병원이 연휴 기간 응급 진료에 참여한다고 하는데요. 동물병원 정보는 농림축산식품부 홈페이지 뿐만 아니라 국가동물보호정보시스템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밖에도 국가동물보호정보시스템에서는 연휴 기간 유실·유기 동물 발생에 대비해 '구조 동물 통합(분실·발견) 신고'도 운영한다고 합니다.


이재식 동물복지환경정책관은 "추석 연휴 기간에도 치료가 필요한 반려동물이 적절히 의료혜택을 받을 수 있어야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대한수의사회 등 동물의료업계와 함께 반려동물 의료서비스 개선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애니멀플래닛농림축산식품부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