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책 도중 햇빛에 의해서 벽에 비친 '자기 그림자' 처음 본 아기 리트리버가 보인 의외의 반응

장영훈 기자
2023.08.07 18:27:56

애니멀플래닛자기 그림자 처음 본 아기 리트리버 / facebook_@ILoveGoldenRetrievers1


태어나서 난생 처음 자기 그림자를 마주한 아기 리트리버 강아지가 있습니다. 아기 리트리버 강아지는 자기 그림자를 보고 어떤 반응을 보였을까요.


정말 놀랍게도 아기 리트리버 강아지는 태어나서 난생 처음으로 본 자기 그림자에 화들짝 놀랐다고 하는데요. 도대체 무슨 사연인지 궁금합니다.


사연은 이렇습니다. 주인과 함께 산책 도중 자기 그림자를 처음 본 아기 리트리버 강아지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반응이 담긴 영상이 공개된 것.


이날 아기 리트리버 강아지는 주인과 함께 산책을 하러 나왔다고 합니다. 그때 햇빛에 의해 맞은편 벽에 자연스레 그림자가 생긴 것이죠.


태어나 처음 자기 그림자를 본 아기 리트리버 강아지의 반응은 어땠을까. 녀석은 그림자를 보고서는 멈칫하더니 그림자를 향해 "왈! 왈!"하고 짖기 시작했는데요.


애니멀플래닛자기 그림자 보고 짖는 아기 강아지 / facebook_@ILoveGoldenRetrievers1


실제로 아기 리트리버 강아지는 벽에 비친 그림자 존재가 궁금하면서도 자신처럼 똑같이 움직인다는 사실에 놀라서 당황한 듯 보이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한발 더 나아가 아기 리트리버 강아지는 그림자와 친해지고 싶었는지 가까이 다가가는 듯 보이면서도 겁난 듯 뒷걸음질하기를 반복하는데요.


무섭기도 하지만 호기심을 참을 수가 없어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한 채 당황해 하는 아기 리트리버 강아지 모습이 귀여울 따름입니다.


실제로 보고 있으면 아기 인절미의 반응이 정말 너무 귀엽고 사랑스럽지 않습니까. 심장 아프게 하는 순간이 아닐 수 없는 순간입니다.


햇빛에 의해 맞은편 벽에 비친 그림자가 자기 자신인 줄 모르고 계속해서 짖다가 앞으로 갔다가 뒷걸음질하는 아기 리트리버 강아지 모습은 아래 영상을 통해 직접 보실 수 있습니다.


애니멀플래닛앞으로 갔다 뒷걸음질 반복하는 강아지 / facebook_@ILoveGoldenRetrievers1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