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모르는 낯선 누군가가 다짜고짜 현금 1억이 담겨 있는 가방을 보여주면서 강아지를 자신에게 팔라고 제안한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여기 실제로 강아지 견주들을 대상으로 현금 1억이 담겨 있는 가방을 보여준 뒤 강아지를 자신에게 팔라고 했을 때 어떤 일이 벌어지는지 관찰한 실험 영상이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빅도스TV(BigDawsTv)'에는 견주들을 대상으로 현금 1억이 담긴 가방을 보여준 뒤 강아지를 팔라고 했을 때 반응을 관찰한 실험 영상을 공개했죠.
이날 검은 정장 차림에 말끔한 모습을 하고 있는 남성은 강아지를 데리고 산책 중인 견주들에게 다가가 말을 걸기 시작했는데요.
먼저 이 남성은 현금 1억원이 들어 있는 검은색 가방을 보여준 다음 자연스럽게 "이 1억 드릴테니 강아지를 제게 파실래요?"라고 물었습니다.
과연 1억원을 줄테니 강아지를 팔라는 조건을 제안 받은 견주들은 어떤 반응을 보였을까요.
잠시후 견주들은 서로 약속이라도 한 것 마냥 공통적으로 똑같은 반응을 보였습니다. 정말 놀랍습니다.
실제 견주들은 약속이라도 한 듯 하나같이 "괜찮아요"라며 단 1초의 머뭇거림이나 망설임도 없이 제안을 거절한 것이 아니겠습니까.
그중에서 한 견주는 "당신이 10억을 준다고 해도 못줘요"라며 남성의 제안을 완강하게 거부했습니다.
또 다른 견주는 "지난 13년 동안 내가 키우던 강아지예요. 무엇과도 바꿀 수 없어요"라고 불쾌한 감정을 드러내며 단칼에 거절하기도 했죠.
심지어 한 견주는 1억에 강아지를 팔라고 제안을 한 남성을 향해 "그런 말 하는 거 아니예요!"라며 따끔한 일침을 가하기도 했습니다.
평소 견주들이 강아지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보여주는 대목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세상에는 돈으로 살 수 없는 가치가 있다는 사실을 새삼 다시금 일깨워주는 영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