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망 가지고 있는 동물띠]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기회만 된다면 자신의 이름을 내건 회사를 당장 차리고 싶은 욕망과 야망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내 회사를 차리면 상사 눈치 안 봐도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회사 내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생각해보면 내 회사를 차리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고는 하는데요.
그렇다면 실제로 자신의 회사를 당장 차리고 싶은 야망을 가지고 있어서 일을 저지를 가능성이 높은 동물띠는 과연 누구일까요.
자 그럼 지금부터 남다른 의욕 충만한 동물띠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 토끼띠
토끼띠에 태어난 사람들은 종종 주인이 되는 꿈을 꾸지만 서두르지 않고 무대를 불태우고 싶어합니다.
그들은 사람들로부터 배우고 상호 작용하고 의사 소통하고 주변 사람들의 더 많은 문제를 이해하는 직원의 역할에 여전히 만족합니다.
덕분에 리더가 되면 윗사람의 태도가 아닌 이해심으로 직원을 관리하고 권위를 갖게 됩니다. 토끼띠의 사람들은 사람들의 말을 잘 듣고 일하도록 격려하는데 매우 능숙합니다.
리더라고 해도 자신이 더 높은 위치에 있다고 생각하지 않고 무리한 요구를 따르도록 강요합니다. 그들에게는 그런 사고방식이 너무 구식이어서 회사가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대신 그들은 직원들이 활용할 수 있는 강점이 무엇인지 관찰하고 격려하고 동기를 부여하고 더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방법을 배웁니다.
각자 자신의 능력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올바른 위치에 배치하고 능력을 향상 시키면 가능성은 무한합니다. 누구와도 경쟁하지 않는 온순한 동물띠이기도 하죠.
토끼띠에 태어난 사람들은 리더십 역할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습니다. 또한 매우 접근하기 쉽고 직원의 이름과 개인적인 관심사를 기억하고 적절한 주의를 기울이면 직원을 기쁘게 하고 놀라게 합니다.
논리와 사랑으로 일을 처리하므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 밑에서 일하는 것을 좋아할 것입니다.
◆ 용띠
용띠에 태어난 사람들은 항상 많은 사람들의 힘을 모으려는 야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의 삶이 아무리 바뀌어도 하루 24시간밖에 주어지지 않는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우리는 그 시간에 제한을 받는 경우가 많으며 많은 사람의 시간을 잘 활용해야 업무 효율이 높아집니다.
사장을 좋아하는 오너로서 직원으로 일하면서도 언젠가는 자신의 회사를 갖고 집단의 힘을 무한히 발휘할 수 있는 풍부한 능력으로 바꾸는 날을 꿈꾸고 있습니다.
용띠의 사람들은 그들이 일하러 가는 바로 그 순간부터 사람들과 사업을 하기 위해 저축한 돈을 썼다고 생각합니다.
뿐만 아니라 자신의 사업을 시작할 기회가 있을 때 그들은 또한 많은 다른 프로젝트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매 순간 그들은 한 가지에 집중하고 더 많은 것을 배우기 위한 방법으로 다양한 비즈니스 범주에 참여하는 것을 봅니다.
◆ 양띠
양띠에 태어난 사람들은 처음부터 소유에 대한 꿈이 매우 분명하며 모두가 여전히 학업에 몰두해 그곳에서 인력에 합류하기 위해 준비할 때 조기에 이 목표를 확인했습니다.
직원으로서 우리는 상사의 규칙, 규정 또는 지시를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사업, 자신의 회사를 갖고 싶어 누구의 명령을 따르지 않고도 자신의 일을 자유롭게 결정할 수 있습니다.
상사, 상사 또는 그 누구와도 상의하거나 결정을 내릴 필요 없이 원하는 방식으로 일을 할 수 있다는 느낌을 좋아합니다.
그것이 그들이 사장이 되고자 하는 주된 이유이며 많은 돈을 벌고자 하는 욕망은 자기 결정에 대한 욕망 다음으로 두 번째입니다.
이 사람처럼 오너가 되겠다고 고집하는 야망을 가진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일하러 가면 나중에 자신을 위해 상점이나 회사를 여는 방법을 배울 뿐이지 월급을 받기 위해서가 아닙니다.
양띠에 태어난 사람들이 훌륭한 지도자 중 하나라는 사실을 부인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그들은 모든 사람을 위해 일을 나누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상사의 역할에서 그들은 공정하게 보상하고 처벌하며 누군가에게 작업을 할당하기 전에 많은 것을 포용하지 않고 많은 것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일단 작업을 나누면 직원을 신뢰합니다.
◆ 닭띠
자신의 바램을 표현하는 경우는 거의 없지만 사실 닭띠는 주도권을 쥐고 싶어합니다. 리더로서 모든 일을 스스로 처리하는 것이 어렵다는 점을 인지하고 있기 때문에 마음에 두려움이 많습니다.
이 시대의 사람들은 자신의 사업을 시작하기 전에 지식을 갖추기를 원합니다. 그래야 자신감을 가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또한 돈을 위해 시간을 거래하는 방법을 배워야 하거나 월급을 받기 위해 일하지 않고 독립적으로 재정을 관리하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그러면 보스가 될 수 있습니다.
안전한 범위를 벗어나면 닭띠는 매우 격렬하게 작동합니다. 그들은 시스템을 파악하고 설정하는데 처음에는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으므로 마음을 많이 쏟는 것을 꺼리지 않습니다.
꾸준하게 수익을 내는 사업으로 모든 것이 순조로울 때 상황은 훨씬 더 단순해질 것이며 더 이상 돈을 벌기 위해 시간과 노력을 바꿀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그것이 다른 열정을 추구할 시간을 더 많이 갖도록 하는 것이 닭띠 사람들의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창업을 하면서 몇 번이나 실패를 경험했는지 아는 사람은 거의 없지만 그렇다고 포기하는 것도 아니고 일단 일을 시작하면 끝까지 해보는 성향이기도 합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