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제시된 사진을 주목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진을 처음 봤을 때 눈에 제일 먼저 들어온 사람은 누구인가요.
혹자는 물리학자 알버트 아인슈타인(Albert Einstein)이 보인다고 답했을 것이고 또 다른 이는 할리우드 배우 마릴린 먼로(Marilyn Monroe)가 보인다고 답했을 것입니다.
사람마다 사진을 봤을 때 눈에 제일 먼저 들어오는 인물이 다르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이 사진은 도대체 어떤 심리 테스트 사진인지 궁금하지 않으십니까.
단순해 보이는 이 사진 시각적 테스트는 매사추세츠공과대학교 일명 MIT 소속 연구원 오데 올리바(Aude Oliva)가 준비한 것이라고 합니다.
이번에는 좀 더 큰 사진을 준비했습니다. 사진을 보고 눈에 제일 먼저 들어오는 인물이 누구인지 다시 답해보세요. 여러분의 대답에 따라 결과는 놀랍게도 달라집니다.
이 사진은 착시 현상을 활용해 만든 일종의 '하이브리드 이미지'라고 합니다. 쉽게 말해 어떤 위치에서 작품을 바라보냐에 따라 사진 속 인물이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는 것.
안경을 쓰는 사람들은 안경을 쓴 채로 사진을 보면 아인슈타인으로 보이지만 안경을 벗으면 마릴린 먼로로 보인다는 사실도 놀랍습니다.
자 그럼 두 인물 중에 누가 보였는지 답해보시고 이것이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무엇을 의미하는지 직접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이 사진은 시력 테스트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시력 테스트를 하고자 한다면 최소 2m 떨어져서 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결과는 시력 테스트 결과도 덧붙여 놓았으니 결과 확인하시는데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 알버트 아인슈타인
사진을 봤을 때 물리학자 알버트 아인슈타인이 가장 먼저 보인다고 답한 당신은 상황을 많이 분석하는 사람이라는 뜻입니다.
모든 것이 매우 잘 계산되어 있고 성공 또는 실패의 변수를 먼저 보지 않고는 한 발짝도 내딛지 않습니다. 또한 친구를 사귈 때 매우 내성적입니다.
이밖에도 시력적인 측면에서 설명하자면 아인슈타인이 보인다고 답한 당신은 정상 시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마릴린 먼로
제시된 사진 속에서 마릴린 먼로를 봤다고 한다면 당신은 외향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다는 뜻입니다.
당신은 관심의 중심이 되고 모든 사람이 당신을 주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당신은 당신이 받아 들여지지 않을까 두려워하지 않고 당신 자신을 보여주기 위해 잠시 주저하지 않습니다.
또한 시력적인 즉면에서 접근했을 경우 마릴린 먼로가 보였다고 답했다면 당신은 '근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근시는 눈의 조절이 일어나지 않은 상태를 말합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