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려드립니다] 동물을 사랑해주시는 독자님들께
반려동물 인구 1천만명 시대에 접어들었을 정도로 요즘 집에서 강아지 또는 고양이 등 반려동물을 키우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강아지 또는 고양이를 키우는 인구가 늘어난 만큼 반려동물 사건사고도 끊임없이 매년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강아지, 고양이 실종 사고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반려동물 전문 뉴미디어 애니멀플래닛에서는 어떻게 하면 실종된 강아지, 고양이를 하루라도 빨리 사랑하는 가족들 품에 돌아올 수 있게 할 수 있을지 고민해봤습니다.
이에 반려동물을 찾는 'SOS for 멍냥이' 코너를 신설해 운영하고 있는데요.
애니멀플래닛은 독자님들의 소중한 아이들을 하루라도 빨리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고자 시작된 'SOS for 멍냥이' 꼭지에만 국한하지 말고 실질적으로 독자님들께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일이 무엇일지 깊게 한번 더 생각해봤습니다.
오랜 고민 끝에 내린 결론은 독자님들에게 보다 손쉽고 빠르게 실종 전단지를 만들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해 드리는 것이 현재로서 가장 필요로한 일이라고 판단했습니다.
사실 1분, 1초가 절실한 상황에서 반려동물 '실종 전단지'를 만들기란 쉽지 않습니다.
또 처음 만들다보니 어떻게 만들어야 하고 무슨 내용을 담아야 할지 몰라 답답함을 호소하시는 분들을 위해 애니멀플래닛에서는 '실종 전단지 만들기' 플랫폼을 자체 제작, 독자님들께 제공하고자 합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애니멀플래닛에서 제공하는 '실종 전단지 만들기' 사이트(☞ 바로가기)에 들어가셔서 잃어버린 반려동물의 이름, 나이 등 정보를 플랫폼 형식 안에 맞게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전단지 예시 안에 들어가 있는 강아지 사진을 누르시면 직접 사진을 업로드 하실 수 있도록 구성했기에 어렵지 않고 누구나 손쉽게 실종 전단지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완성된 실종 전단지는 상단의 '캡처' 버튼을 눌러주시면 PC상에 이미지 파일로 저장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인쇄' 버튼 클릭을 통해 프린트로 뽑으실 수 있도록 플랫폼을 구성했습니다.
독자님들의 사랑에 힘입어 동물과 사람이 행복한 세상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는 애니멀플래닛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누군가의 사랑하는 가족이자 친구 같은 소중한 아이들을 찾아 주인 품에 무사히 돌아갈 수 있도록 'SOS for 멍냥이'에 대한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