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당신에게 현금 1억원을 보여주며 당장 반려견을 팔라고 제안한다면 어떤 선택을 하실건가요.
인도 NDTV는 2년 전인 지난 2017년 견주들을 대상으로 실험 영상을 촬영한 한 유튜버가 예상치 못한 결과에 놀라움 감추지 못했다는 소식을 전한 적이 있는데요.
사연은 이렇습니다. 검은 정장 차림에 말끔한 모습으로 은밀한 거래를 제안하는 사람처럼 꾸민 유튜버는 아주 특별한 실험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공개된 영상에는 실제 현금 1억원이 담긴 검은색 가방이 눈에 띕니다. 이어 유튜버는 현금 가방을 가지고 강아지들과 산책하고 있는 사람들이 모여있는 공원으로 향했습니다.
그리고 한 시민을 상대로 대화를 하기 시작했는데요. 유튜버는 자연스럽게 강아지가 귀엽다며 견주에게 친한 척 접근했습니다.
유튜버는 "1억 드릴 테니 강아지를 제게 파실래요?"라고 물었고 생각지도 못한 뜻밖의 대답에 유튜버는 순간 당황한 기색이 보이기도 했습니다.
모두가 약속이라도 한 듯 하나같이 "괜찮아요"라며 1초의 머뭇거림도 없이 거절했기 때문입니다.
그 중 한 견주는 "당신이 10억을 준다고 해도 못줘요"라고 말했고 또 다른 견주는 "지난 13년동안 내가 키우던 강아지예요. 무엇과도 바꿀 수 없어요"라고 단칼에 거절했는데요.
뿐만 아니라 실험 영상을 촬영하는 유튜버에게 "그런 말 하는 거 아니예요!"라며 따끔한 일침을 가하는 견주들도 있었습니다.
이번 유튜버 실험 영상은 물질 만능주의에 빠진 사회에서 아직 "세상에는 돈으로 살수 없는 것이 있다"라는 큰 교훈을 남긴 좋은 예로 남게 됐습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