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이 안 좋아 항상 눈곱 많이 끼고 잘 뜨지 못해 '쌍꺼풀 수술' 받은 고양이

애니멀플래닛팀
2019.09.09 08:20:54

애니멀플래닛이승진동물의료센터 / Naver blog 'vet7145'


눈이 유독 많이 쳐질 경우 눈썹이 눈을 찌르기 때문에 눈을 뜰 때 힘들 뿐만 아니라 눈물이 고여 눈곱이 많으 끼는 증상이 나타나고는 하는데요.


고양이도 예외는 아닌가봅니다. 눈곱이 많이 끼고 눈을 잘 뜨지 못해 치료 목적으로 쌍꺼풀 수술 받은 고양이가 한층 더 건강해진 것은 물론 깜직한 모습으로 변신했다고 합니다.


울산에 있는 이승진동물의료센터에서 운영하는 '이승진동물의료센터' 공식 블로그에는 지난해 2월 어렸을 때부터 눈이 좋지 않아 안검 성형술을 받은 고양이 냥이(가명) 사연을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애니멀플래닛이승진동물의료센터 / Naver blog 'vet7145'


당시 5살이던 고양이 냥이는 어렸을 때부터 눈이 좋지 않아 항상 눈곱이 많이 끼고 눈을 잘 뜨지 못했다고 합니다. 안되겠다 싶었던 주인은 이승진동물의료센터를 찾아가게 됐고 '안검내번' 진단을 받게 되죠.


눈꺼풀이 안쪽으로 말려 들어간 것은 물론 눈썹이 각막을 자극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사실 사람도 눈에 속눈썹이나 이물질이 들어가면 아픈데 말 못하는 고양이는 얼마나 많이 아팠을까요.


결국 병원에서는 안검 성형술을 진행했습니다. 일명 '쌍꺼풀 수술'인 것이죠.


애니멀플래닛이승진동물의료센터 / Naver blog 'vet7145'


수술은 다행히 성공적으로 끝났습니다. 아무래도 수술 때문에 붓기가 남아 있어 아직은 어색해 보였죠.


얼마 지나 수술이 자리잡고 한껏 미모도 물이 오른 고양이 냥이. 고양이도 이처럼 치료를 목적으로 쌍꺼풀 수술을 하는 경우가 있다는 사실이 정말 놀랍고 신기합니다.


물론 단순히 미용 목적으로 수술을 하려고 하시는 분은 없으시겠죠? 고양이 냥이 경우는 미용 목적이 아닌 치료 목적이라는 사실 잊지 말아주세요!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