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와 병 중에서 눈에 제일 먼저 들어온 '대상' 통해서 알아볼 수 있는 내 자신의 강점과 약점

재미있는 심리테스트
2022.12.18 12:28:33

애니멀플래닛Genial Guru


평소 여러분은 자기 자신에 대해 얼마나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신가요. 내 자신의 강점은 무엇이고 약점은 무엇인지 물어봤을 때 자신있게 대답하실 수 있는 분 계십니까.


사람은 남에 대해서는 쉽고 잘 이야기해도 자기 자신에 대해서는 쉽게 이야기를 잘 하지 못합니다. 그 이유는 자기 자신도 자신을 잘 알지 못하기 때문이죠.


여기 단순해 보이는 그림이 있습니다. 제시된 그림을 처음 봤을 때 여러분의 머릿속에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단어는 무엇이었습니까.


눈에 제일 먼저 들어온 대상을 통해서 당신의 강점이 무엇이고 약점은 또 무엇인지 알 수 있다고 합니다.


애니멀플래닛Genial Guru


물론 과학적으로 증명된 것은 아니지만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내 자신을 알아보기 위한 수단으로 한번쯤 해보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제시된 그림을 보고 강아지가 제일 먼저 눈에 들어왔는지 아니면 병이 제일 먼저 들어왔는지 있는 그대로, 솔직하게 답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선택을 하셨다면 지금부터 스크롤 화면을 내려가면서 각각 대상에 대한 설명을 읽어보시고 실제 내 자신과 얼마나 일치하는지 비교하면 끝.


자 그럼 시작해볼까요. 각각 대상에는 얼마나 놀라운 사실들이 담겨져 있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죠.


◆ 강아지를 처음 봤다고 한다면


애니멀플래닛Genial Guru


당신이 처음 본 것이 강아지였다고 하면 당신은 매우 명확한 목표를 가진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 당신은 당신의 믿음에 매우 충실합니다. 충성도는 당신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당신은 항상 당신이 가장 사랑하는 사람들을 당신보다 앞서 두었습니다.


무언가가 당신의 머리에 들어오면 당신은 그것을 위해 싸웁니다. 당신은 완고하고 완고한 것으로 두드러집니다.


◆ 병을 처음 봤다고 한다면


애니멀플래닛Genial Guru


처음 본 것이 병이었다면 당신은 매우 상세한 사람이라고 평가를 내릴 수 있습니다. 당신은 항상 모든 세부 사항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자신이 틀렸다는 것을 인정하기가 어렵습니다. 한마디로 말해서 당신은 완벽에 집착하는 경향이 강하죠.


당신은 위선을 참을 수 없습니다. 당신은 헌신적이고 책임감 있는 사람으로 눈에 띕니다. 자신감을 심어줍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