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텐 터진 미모로 '독수리계 아이린'이라고 불리는 '세젤예' 뱀잡이수리

애니멀플래닛팀
2019.08.06 15:54:13

애니멀플래닛Rudi Luyten / boredpanda


세젤예 미모로 '독수리계 아이린'이라고 불리는 새가 있습니다.


풍성한 속눈썹과 멋진 깃털 그리고 우월한 기럭지까지 어느 하나 빼놓을 수 없을 만큼 치명적인 미모를 자랑하는 새의 정체는 바로 뱀잡이수리인데요.


화려하면서도 수려한 미모를 가진 탓에 걸그룹 '레드벨벳' 맏언니 아이린이 떠오른다는 반응들이 줄을 잇고 있다고 합니다.


애니멀플래닛Brian Connolly / boredpanda


독수리과 조류인 뱀잡이수리(Secretary Bird)에 대해 한번 알아볼까요? 아프리카에 주로 서식하는 뱀잡이수리는 '서기 새' 혹은 '비서 새'라고도 불리는데요.


머리에 난 털이 옛날 비서들이 귀에 꽂았던 깃털 펜 같이 생겼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뱀잡이수리 먹이는 곤충, 포유류, 뱀 등 가리지 않습니다.


특히 '뱀 사냥꾼'으로 유명하죠. 화려하고 우아한 미모와 다른 식성이라서 조금은 놀랍네요. 뱀잡이수리의 또다른 매력은 바로 마스카라를 한 듯한 풍성한 속눈썹이랍니다.


애니멀플래닛(좌) Brian Connolly, (우) tlc photography / boredpanda


속눈썹이 유독 긴 이유는 사막을 누비는 뱀잡이수리 눈에 모래가 들어가는 것을 방지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하는군요.


뿐만 아니라 뱀잡이수리는 조류이지만 걷는 걸 좋아서 보통 하루에 2~30km를 날지 않고 걸어서 이동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러다보니 습격을 받으면 날지 않고 열심히 도망간다고 하네요.


보기만 해도 모든 것이 신비하고 새롭기만 한 뱀잡이수리. 그럼 한번 뱀잡이수리만의 매력 포인트에 한번 빠져볼까요?


애니멀플래닛


애니멀플래닛


애니멀플래닛


애니멀플래닛Brian Connolly / boredpanda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