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엽고 깜찍한 벌과 고양이, 강아지 그리고 비둘기, 젖소가 그려져 있는 그림이 있습니다. 누가 그렸는지 몰라도 정말 각각의 특성을 제대로 살린 그림입니다.
그런데 이 그림 밑에는 각각 하얀 동그라미 안에 정체불명의 숫자가 적혀져 있습니다. 꿀벌과 고양이, 강아지는 숫자 4가, 비둘기는 숫자 3이 적혀져 있는데요.
반면 젖소에게는 물음표만 표시되어 있군요. 지금부터 여러분께서 해결해주셔야 할 문제는 물음표 빈칸에 들어갈 숫자는 과연 무엇인지 맞히는 것입니다.
사실 젖소 밑의 빈칸 물음표에 들어갈 숫자가 무엇인지 정답을 맞힌 사람은 몇 명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것도 아주 논리정연하게 왜 그 숫자가 나왔는지 정확히 풀이한 사람도 없죠. 그렇다면 여러분이 생각하시기에 물음표에 들어갈 숫자는 무엇입니까.
만약 혼자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힘들다고 한다면 사랑하는 가족, 친구, 연인에게 링크를 공유해 도움을 요청해도 좋습니다.
자 그럼 물음표에 들어가야 할 숫자는 무엇인지 곰곰히 생각해 보고 자신있게 정답을 외쳐보시기 바랍니다. 과연 물음표에 들어갈 숫자는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정답을 맞히신다면 그건 당신이 천재가 맞음을 인정하는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정답을 공개합니다.
여러분이 생각하시기에 물음표에 들어갈 숫자는 무엇입니까. 단도직입적으로 말하자면 정답은 숫자 3입니다.
그렇다면 왜 숫자 3이 나오는지, 꿀벌과 고양이, 강아지, 비둘기 밑에 적혀져 있는 숫자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아내셨습니까.
이 숫자들의 비밀은 바로 각각 곤충과 동물들의 울음소리 알파벳 숫자입니다. 먼저 꿀벌은 윙윙(buzz), 고양이는 야옹(meow), 강아지는 멍멍(bark), 비둘기는 쿠(coo) 입니다.
알파벳 숫자를 비교해보면 꿀벌은 4글자, 고양이 4글자, 강아지 4글자, 비둘기 3글자가 나옵니다. 실제 그림 밑 숫자와 일치하죠.
물음표 주인공인 젖소의 울음소리는 무엇일까요. 젖수는 보통 음메(moo)라고 표현하는데요. 영어 알파벳으로는 3글자입니다. 따라서 물음표에 들어갈 숫자는 3이라는 사실.
어떻게 여러분께는 물음표에 들어갈 숫자 정답을 맞히셨습니까. 이제서야 고개가 끄덕여진다면 다행입니다. 정답 맞히신 당신은 천재가 맞습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